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 건강교육(누리과정)의 목표 및 내용을 기술하고 내용에 따라 적합한 교실environ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6 19:48본문
Download :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hwp
Ⅱ. 본론
Ⅰ. 서론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 건강교육(누리과정)의 목표 및 내용을 기술하고 내용에 따라 적합한 교실environment(환경) 을 제안하시오
1) 3~5세 기본생활영역 내용 체계
순서
Ⅳ. 참고한 문헌
2) 누리과정이 건강교육 내용체계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 건강교육(누리과정)의 目標(목표) 및 내용을 기술하고 내용에 따라 적합한 교실環境을 제안하시오
~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 건강교육(누리과정)의 목표 및 내용을 기술하고 내용에 따라 적합한 교실환경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레포트 > 교육계열
Ⅰ. 서론
표준보육과정이 적용된 이후, 3~5세의 유아가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각기 다른 교육과정으로 보육되는 실정에 대한 문제가 제기됨에 따라 2012년에는 3~4세 유아를 위한 공통의 교육과정을 제정하여, 만 3세에서 5세까지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을 고시하였다.
Download :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hwp( 22 )
다.
Ⅲ. conclusion(결론)
~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 건강교육(누리과정)의 목표 및 내용을 기술하고 내용에 따라 적합한 교실environment(환경) 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3. 누리과정이 영역별 내용에 적합한 교실環境
설명
누리과정, 기본생활영역, 건강교육, 유아, 교실환경, 교육목표, 교육내용 영역, 내용체계, 내용, 체계
<중략>
2. 3~5세 유아의 기본생활영역, 건강교육(누리과정)의 目標(목표) 및 내용
1.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 건강교육(누리과정)
2) 유아들이 다양한 신체활동을 경험하고 신체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는 기본 운동능력을 증진하는데 필수적이다.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은 심신의 건강과 조화로운 발달을 도와 바른 인성을 갖춘 민주시민(Citizen)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밝히고 있다. 신체활동을 통해 유아는 불안정한 신체적, 심리적 상태를 해소시킬 수 있으며 마음을 진정시켜 주고 활발하도록 해 준다. 일상생활에서 받는 여러 가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효능적인 방법은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하고 생활 속에서 규칙적으로 운동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3~5세 유아를 위한 기본생활영역, 건강교육(누리과정)의 目標(목표) 및 내용을 기술하고 내용에 따라 적합한 교실環境을 제안하고자 한다. 이로써 2013년 3월부터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어디에 다니거나 3~5세 유아는 공통과정을 통해 양질의 보육과 교육을 제공받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