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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자동차 리콜事例 分析 및 歷史(역사)와 특징紹介, 경영전략(strategy)分析, 성공事例, 실패事例, 마케팅전략(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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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4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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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정부와 밀접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라 - 소비자 인식’이 ‘회사 현실’보다 우선이다 - 전략적 투명성’을 발휘하라 6.도요타 사태의 결론 - 위기를 교훈삼아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한 개선에 노력 - 소비자의 안전을 책임지는 자동차 전자장비의 안정성 강화 노력이 필요 - 해외 생산기지의 품질관리를 위한 노력확대 - 위기관리는 책임 있고 신속한 대응이 부동의 해법 7.토요타의 사태에 대한 나의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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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도요타 사태의 結論(결론)

-‘머피의 법칙’은 농담이 아닌 현실이다. - 소비자 인식’이 ‘회사 현실’보다 우선이다
2. 브랜드 인지도

2) 다품종 소량 생산


2.성공비결
1) 소비자의 입맛에 맞춘 discrimination화된 고객대응 책략

- 플로어 매트 문제
- 해외 생산라인의 미흡한 품질관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전략(strategy)적 투명성’을 발휘하라
- 위기를 불러오는 문제 처리 과정에서 보여주는 태도이다.
1933년 도요타 자동차부 분리 1937년 “도요타 자동차공업㈜” 를 설립
1951년 한국 전쟁 특수에 힘입어 위기에 벗어남 1963년 도요타 생산방식의 point인 “간판방식” 도입
1.도요타 기업소개 2.성공비결 - 돈을 들이지 않고 지혜를 짜내라 - 도요타식 인재를 육성하라 - 자동화(自動化) 시스템 - JUST IN TIME (JIT) 3.이번 리콜사태 내용 - 기술결함 - 부적절한 위기대응 - 해외 생산라인의 미흡한 품질관리 4. 도요타 리콜 모델 - 플로어 매트 문제 - 가속패달 걸림 문제 5.토요타의 언론의 태도와 대응방안(위기관리) -‘머피의 법칙’은 농담이 아닌 현실이다.

1948년 경영난 봉착 1950년 판매부문 분리

- 해외 생산기지의 품질관리를 위한 노력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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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토요타의 사태에 대한 나의생각
1992년 기준 년간 매출액 8조 9천억엔을 넘는 日本(일본) 최대 규모의 기업.
국내에서 2002년 1월 부터 지금가지 ‘한국 도요타’를 통해 지금까지 모두 1350대가 팔렸다. - 위기를 불러오는 문제 처리 과정에서 보여주는 태도이다. 점유율은 3월말을 기준으로 하여 18.2%까지 올라 수입차 2위를 차지할 정도로 기세를 올리고 있고,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브랜드별 판매 1위를 기록하였다.


- 기술결함

4. 도요타 리콜 모델


1. 토요타의 개요와 성장
현재 생산, 판매 부문 세계 4위의 초우량 자동차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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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UST IN TIME (JIT)

5.토요타의 언론의 태도와 대응measure(방안) (위기관리)
도요타의 소비 심리/구매력의 원동력 및 인지도와 매년 간 성장률
- 위기를 교훈삼아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한 improvement(개선)에 노력

- 돈을 들이지 않고 지혜를 짜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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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政府와 밀접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라
1984년 미국내 현지 공장 설립, 1988년 미국내 현지공장에서 생산개시
순서
- 소비자의 안전을 책임지는 자동차 전자장비의 안정성 강화 노력이 필요
- 가속패달 걸림 문제

3) 고객의 소리를 듣고 경쟁 업체를 벤치 마킹
설명
1.도요타 기업紹介
1. 도요타의 연혁과 紹介(소개)
3.이번 리콜사태 내용

- 도요타식 인재를 육성하라
1966~76년 “히노자동차”, “다이하쯔” 의 계열회사를 둠
- 부적절한 위기대응
- 위기관리는 책임 있고 신속한 대응이 부동의 해법
1982년 “도요타자판”과 합병, “ 도요타자동차” 설립
1. 도요다의 소비 심리와 구매력의 원동력

- 자동화(自動化) 시스템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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