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戰略의 기본체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7 00:26본문
Download : 마케팅전략의 기본체계.hwp
즉, 어떤 기업의 내부environment을 分析하여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외부environment을 分析하여 기회와 위협을 찾아내어 이를 토대로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없애거나 줄이고, 기회는 적극 활용하고 위협은 억제하거나 피하는 marketing 책략을 수립하는 것을 말한다.
(① 외부요인 : 기업외부에서 통제할 수 없는 일반적인 시장여건으로 수요, 경쟁, 경제적 여건 등을 分析한다. ③ 내외부요인 : 기업내ㆍ외부에서 marketing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제품수명주기, 산업의 원가구조, 법적 제약 등을 分析한다.
(① 외부요인 : 기업외부에서 통제할 수 없는 일반적인 시장여건으로 수요, 경쟁, 경제적 여건 등을 分析한다.)
※ marketing 상황分析-SWOT 分析
environment分析을 통해 강점(strength)과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 요인을 찾아내고 이를 토대로 marketing 책략을 수립하는 경영기법을 말한다. 기업은 environment分析을 통해 자사에게 제공하는 기회와 위협을 파악하고 자사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게 된다
1. environmentalteration(변화) 의 파악과 영향평가
외부environment의 alteration(변화) 를 명확하게 인식하면 새로운 marketing 기회를 발견하고 그 기회에 보다 빠르게 reaction response할 수 있따 기업은 marketing 책략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 내외부의 상황을 分析하여 marketing 책략에 필요한 책략을 세우게 된다 marketing 기회는 특정 environment의 alteration(변화) , 주요사업 분야에서 기업의 강ㆍ약점간의 상호관계에 따라 결정되며, 이러한 marketing 기회는 기업의 자원능력으로 보완될 수 있어야 한다. ② 내부요인 : 기업내부에서 통제할 수 있는 내부자원으로 인적자원, 재무적 자원 등을 分析한다. 기업은 environment分析을 통해 자사에게 제공하는 기회와 위협을 파악하고 자사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게 된다
1. environmentalteration(변화) 의 파악과 영향평가
외부environment의 alteration(변화) 를 명확하게 인식하면 새로운 marketing 기회를 발견하고 그 기회에 보다 빠르게 reaction response할 수 있따 기업은 marketing 책략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 내외부의 상황을 分析하여 marketing 책략에 필요한 책략을 세우게 된다 marketing 기회는 특정 environment의 alteration(변화) , 주요사업 분야에서 기업의 강ㆍ약점간의 상호관계에 따라 결정되며, 이러한 marketing 기회는 기업의 자원능력으로 보완될 수 있어야 한다. ② 내부요인 : 기업내부에서 통제할 수 ...
◎ marketing 책략의 기본체계
marketing 책략이란 다양한 내외부적인 environmentalteration(변화) 에 따른 시장기회의 모색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기업의 활동을 말한다.
마케팅전략,기본체계,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마케팅전략의 기본체계.hwp( 34 )
◎ marketing 책략의 기본체계
marketing 책략이란 다양한 내외부적인 environmentalteration(변화) 에 따른 시장기회의 모색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기업의 활동을 말한다. SWOT 分析에 의한 marketing 책략은 4가지로 나타날 수 있따 SO책략(강점-기회책략)은 시장의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강점을 적극 활용하는 책략이며, ST책략(강점-위협책략)은 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하는 책략이…(투비컨티뉴드 )
순서
마케팅전략의 기본체계 , 마케팅전략의 기본체계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전략 기본체계
설명
마케팅戰略의 기본체계
마케팅戰略의 기본체계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