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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중증 중복장애아의 일상생활훈련법 개발과 직업재활fp / 중증 중복장애아의 일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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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6-18 2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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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서 맹인들에게 占卜교육을 스타트하였다는 기록이 있으며, 일부에서는 1894년 미국인 선교사 R.S.Hall여사가 평양에서 맹아동 2명에게 점자지도를 하는 것을 특수교육의 스타트으로 보는 경우(김동원 외 1981)도 있다아 그러나 오늘날과 같은 특수교육이 자리를 잡게 된 것은 1977년 12월 31일 법률 제3,053호로 발표된 특수교육진흥법의 제정이며, 그후 1988년 장애인올림픽대회로 인하여 특수교육과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많은 관심을 갖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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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중증 중복장애아의 일상생활훈련법 개발 Ⅰ. 서 론 우리나라에서 장애인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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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증 중복장애아의 일상생활훈련법 개발과 직업재활fp 중증 중복장애아의 일상
Ⅰ. 서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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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증 중복장애아의 일상생활훈련법 개발 Ⅰ. 서 론 우리나라에서 장애인에게...
중증 중복장애아의 일상생활훈련법 개발

레포트 > 기타
우리나라에서 장애인에게 교육을 스타트한 때를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세종실록 권107(세종27년3월)에 의하면 세종 27년인 1445년부터 서운관(1466년에 관상감으로 바뀌었다. 이러한 특수교육에 대한 관심과 이해는 최근에 와서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특수교육대상자의 선정과 그들에게 알맞는 교육과정, 또 이 교육과정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에 대해 학생들의 입장에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실정에 있다아 장애아동의 characteristic(특성)을 개인별로 살펴보면 原因과 나타나는 현상이 다양함을 알 수 있다아 최근에 들어 장애아동의 발생을 줄일려고 原因을 규명하여 예방을 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原因이 밝혀지지 않는 복잡한 장애도 많이 나타나고 있다아 특수교육용어사전(1990)에 장애란 신체적,지적,정서적,언어적 등의 어느 영역에 있어 일정한 결함이나 편차로 인해 한 사회가 요구하는 보통의 성취수준에 도달하지 못하는 상태를 포괄해서 장애라 한다. 이렇게 사회적응에 문제가 있는 아동들에게 사회적응에 필요한 여러가지 생활과 장애보상교육을 통하여 원만한 사회인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것이 특수교육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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