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진입 유형결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7 09:02본문
Download : 글로벌 시장진입 유형결정.hwp
1. 기업 내부요인
해외시장진입방식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기업이 가지고 있는 경영자원과 核心역량,
즉 그 기업이 갖고 있는 기술, 브랜드는 진입방법과 전략(戰略) 의 선택에 큰 影響(영향)을 미친
다. 여기에는 제품差別...
글로벌 시장진입 유형결정
목차
* 글로벌 시장진입의 유형결정
Ⅰ. 기업내부요인
Ⅱ. 자국관련요인
Ⅲ. 진출대상국관련요인
1. 시장요인
2. 진출대상국 government 의 경제 정책과 규제
3. 지리적 요인
4. 정치적 요인
5. 文化(culture) 적 요인
* 글로벌 시장진입의 유형결정
해외시장진입의 유형에는 수출, 기업간 기술제휴, 합작투자, 해외직접투자, 그리고 인수 ? 합병에 의한 방법이 있으며 성공적인 해외시장진입의 유형을 결정할 때에는 우선 다음과 같은 기업 내부와 외부 요인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分析(분석)하는 과정 이 필요하다.
글로벌 시장진입 유형결정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글로벌 시장진입 유형결정.hwp( 72 )






글로벌 시장진입 유형결정 , 글로벌 시장진입 유형결정경영경제레포트 , 글로벌 시장진입 유형결정
글로벌 시장진입 유형결정
설명
순서
글로벌,시장진입,유형결정,경영경제,레포트
글로벌 시장진입 유형결정
목차
글로벌 시장진입의 유형결정
Ⅰ. 기업내부요인
Ⅱ. 자국관련요인
Ⅲ. 진출대상국관련요인
1. 시장요인
2. 진출대상국 government 의 경제 정책과 규제
3. 지리적 요인
4. 정치적 요인
5. 文化(culture) 적 요인
글로벌 시장진입의 유형결정
해외시장진입의 유형에는 수출, 기업간 기술제휴, 합작투자, 해외직접투자, 그리고 인수 합병에 의한 방법이 있으며 성공적인 해외시장진입의 유형을 결정할 때에는 우선 다음과 같은 기업 내부와 외부 요인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分析(분석)하는 과정 이 필요하다.
1. 기업 내부요인
해외시장진입방식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기업이 가지고 있는 경영자원과 核心역량,
즉 그 기업이 갖고 있는 기술, 브랜드는 진입방법과 전략(戰略) 의 선택에 큰 影響(영향)을 미친
다. 전략(戰略) 은 내부자원과 외부환경 간의 적합성을 달성하는 수단이므로 내부자원은
전략(戰略) 에 影響(영향)을 주는 투입물이 되는 것이다. 전략(戰略) 은 내부자원과 외부환경 간의 적합성을 달성하는 수단이므로 내부자원은
전략(戰略) 에 影響(영향)을 주는 투입물이 되는 것이다. 여기에는 제품差別화 정도, 사전 ? 사후
서비스의 필요 정도, 제품의 characteristic(특성), 기업규모와 자원의 투입정도가 포함된다 기술력
이 강한 기업이나 우수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은 합작투자나 라이선스보다
100% 소유의 자회사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아 기업이 다른 경쟁자가 모방하기 어려운 특별한 경영자원을 가지게 될 때, 그 기업은 효용을 높일 수 있는 경영활동 형태를 선택하여 좋은 위치를 차지하게 된다 이 경쟁력은 국제적인 확장전략(戰略) 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다른 기업과 외부적인 협력과정을 발전시킨다.
2. 자국관련요인
자국과 관련된 요인으로는 자국의 시장규모와 경쟁구조, 생산비용과 자국government 의
정책 등이 해외진입 시장 진출 여부 및 방식에 影響(영향)을 미치게 된다 일반적으로 국
내시장 규모가 클수록 기업들은 상대적으로 국내 지향적이 되므로, 해외시장에 대
한 적극적인 진출을 꺼릴 수 있다아 그러나 국내시장이 과점상태에 있는 경우 과점
적 균형을 이루기 위…(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