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의 정신적 홀로서기와 연대를 통한 자아추구 ― 영화 「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를 보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2 08:38
본문
Download : 여성들의 정신적 홀로서기와 연대를 통한 자아추구 ― 영화 「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를 보고.hwp
이 말 속에서 우리는 ‘가정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여성)자신의 자아추구를 위해선 포기할 수 있다’ 는 또 한번의 도전적인 message를 읽…(To be continued )
레포트/감상서평
영화 감상문(report)
영화감상문무소의뿔 , 여성들의 정신적 홀로서기와 연대를 통한 자아추구 ― 영화 「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를 보고...감상서평레포트 ,
여성들의 정신적 홀로서기와 연대를 통한 자아추구 ― 영화 「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를 보고...
순서
무소의뿔






설명
Download : 여성들의 정신적 홀로서기와 연대를 통한 자아추구 ― 영화 「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를 보고.hwp( 78 )
다.
그녀는 이혼 후, 대학 때 알고 지내던 선우와 교제를 하게 되는데, 그와의 대화에서 그녀는 ‘남자보다는 일이 더 중요하다’ 고 말한다.
,감상서평,레포트
2. 세 여성을 통해 바라본 여성의 정체성 회복과정
영화는 혜완, 영선, 경혜 이렇게 세 여성이 영화 중반에서 종반으로 다다르는 과정 속에서 여러 상징적인 행동과 대사를 통해 정체성을 찾아나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혜완이 장편소설을 집필하기 스타트하고 그 과정에서 삶의 보람을 느끼는 것은 그녀가 결혼생활 속에서 잊어버린 그녀만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이라 해석 할 수 있을 것이다. 결국 견디다 못한 혜완은 계약금으로 받은 수표를 모두 찢어 그들에게 뿌리고 그 자리를 박차고 나온다. 소설을 쓰기 스타트할 무렵, 그녀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돈이 필요하게 되고 그래서 책을 출판할 출판사 간부들과 계약금 협상을 위한 술자리를 갖게 된다 그 자리에서 그녀는 여러 남성 간부들에 둘러싸여 그들이 아무렇지도 않게 던지는 성적으로 모욕적인 말들을 듣게된다 얼굴도 이쁘니 손은 또 얼마나 이쁜지 보자, 손도 부딪혀 보고 가슴도 한번 부딪혀 보자는 둥 듣기에도 거북한 말들을 그들은 서슴지 않고 내뱉어 낸다.
여기서 혜완은 지금까지의 수동적인 여성의 모습에서 벗어나 남성에게 도전하는 모습으로 비춰진다. 예전에 비해 요즈음 사회에서의 여성의 입지는 여러 노력들에 의해 커졌지만, 아직도 남성과 대등한 존재로써 대접받기란 힘든 것이 또한 현실이다. 남성들이 대다수인 사회에서 소수인 여성은 약자이며 어쩔 수 없이 그들에게 수동적인 존재일 수밖에 없다. 이러한 점에서 혜완의 행동은 기존의 참는, 수동적인 여성의 모습에서 탈피해 남성에게 도전적인 여성을 상징하며 기존의 통념을 깨뜨린다.
혜완은 이혼을 한 후 자신의 일인 글 쓰는 일에 더욱 전념 하게되고, 장편소설을 집필하기로 결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