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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과 마케팅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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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27 0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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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 신세대층은 기성세대와는 판이하게 다른 성장 배경 속에서 자라왔다. 70년대 후반 이후에 출생한 이들은 文化대혁명과 같은 비극적인 歷史(역사)를 겪지 않았으며, 개혁 개방의 단 과실만을 맛보며 성장해왔기 때문에 소비 성향이나 라이프스타일 등이 기존 세대보다 훨씬 선진화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60세 이상의 노년 소비층은 그 숫자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며, 개인 소득의 증가로 未來의 새로운 소비 주체로 부각할 가능성이 크다. 시장을 세분화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으나 가장 손쉽게는 연령과 세대에 의해 신세대층, 청장년층 및 노년층의 3가지 집단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아 신세대층은 변화에 가장 민감하고 혁신적인 소비 성향을 보이는 계층이며, 청장년층은 변화에 適應(적응)하며 빠른 현대화 소비 경향을 보인다. 여기에 더해서 76년부터 시행된 정부의 산아제한 정책으로 인해 형제가 없이 귀하게만 자란 소황제(小皇帝)의 기질은 기성세대의 근면 검소함과 대비되는 特性(특성)으로 볼 수 있다아 몇 년 전 조사에 의하면 북경의 일반 가정에서는 가구 지출의 약 66%가 자녀에게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현재까지도 도시 가구 지출의 50~70…(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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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순서
본 자료는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서론에서는 신라면의 출시와 국내현황,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 진출 당시의 중국 라면시장 현황, 농심의 글로벌화 현황 등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본론에서는 농심의 중국 시장 진출, 신라면 중국시장에서의 STP전략, 신라면 중국시장에서의 4P전략, 신라면 중국에서의 SWOT분석 등 ,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과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과 마케팅 전략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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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과 마케팅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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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 소비文化를 선도하는 신세대층
현재 china 소비의 주류는 18~35세의 청장년층으로 볼 수 있다아 하지만 주목해야 할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금의 신세대층이 점차 소비의 주류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이다. 각 계층별 변화의 양상은 다음과 같다.



Ⅰ. 서론
1. 신라면의 출시와 국내現況
2. 신라면의 china시장 진출 배경
3. 진출 당시의 china 라면시장 現況
4. 농심의 글로벌화 現況

Ⅱ. 본론
1. 농심의 china 시장 진출
2. 신라면 china시장에서의 STPstrategy
3. 신라면 china시장에서의 4Pstrategy
4. 신라면 china에서의 SWOTanalysis

Ⅲ. 결 론
1. china에서의 성공요인
2. china진출 성공example(사례) 와 시사점


2. 신라면 china시장에서의 STPstrategy

(1) 세분화(Segmentation)

china은 13억이라는 세계 제1의 인구를 가진 나라이다, 이 막대한 인구 모두를 대상으로 marketing 을 한다면 기업으로서는 감당하기 힘든 막대한 자금과 시간, 노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어떠한 기업이 china에 진출하려면 china이란 나라를 지역별이든 나이별이든 게층별이든 세분화가 있어야 한다, 이와 같은 china 소비자의 변화는 china을 하나의 시장이 아닌 다수의 세분 시장으로 나누어 볼 때, 그 의미가 더욱 뚜렷해진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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