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힐 학교 영상을 보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9 06:18본문
Download : 서머힐 학교 영상을 보고.hwp
서머힐 학교 영상을 보고 저렴하지만 만족도 높은 자료!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
‘내버려두세요란 가사의 노래에 맞춰 아이들이 춤을 추고 있는 장면으로 “아이들의 민주공화국”, 서머힐 학교의 이야기가 처음 되었다. 영어 수업 시간, 수업을 듣는 학생은 단 두 명이었고, 목공예 수업은 그나마 참여도가 높았다. 심지어 씻는 것조차도 아이들의 자유에 맡겼다. 심지어 아이들이 물건을 훔쳐도, 담배를 피거나 술을 마셔도 벌하는 이는 없었다. 내 어린 시절만 돌아봐도 내가 하고 싶은 게 우선이었고, 감정적이었고, 따라서 잘못된 행동을 하는 경우가 잦았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경험과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정확한 판단을 하는 경우가 드물다. 그리고 나 또한 아이들이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가는데 그것을 지켜만 보는 것이 옳다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는다. 아이들의 ‘자유’로운 상태를 추구하는 교육방식이라는 것만 알고 있었을 뿐, 그 ‘자유’가 정확히 어떤 것을 가르키는 지에 마주향하여 도 곰곰이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 그 때마다 부모님이나 선생님께서 잘못을 바로 잡아주어 반성을 했던 나로서는 서머힐 학교의 이런 방침들이 선뜻 좋게만 보이진 않았다. 수업을 듣지 않는 나머지 학생들은 팝송에 심취해 있거나 포커를 즐기고 있었다. 그러나 이 부분에서 아이들에게 ‘지나친 자유’를 주는 것은 아닐까? 자유라는 이름의 ‘방종의 씨앗’을 낳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의문이 문득 들었다.
레포트 > 기타
수업을 듣는 것도 전적으로 아이들의 자유였다. 자연스럽게 서머힐에서는 아이들에게 무엇을 강요하지도, 때리지도 않았다. 역시 누구 하나 뭐라고 하는 선생님이 없었다. 이런 나에게 수업시간에 시청한 영상은 서머힐 학교의 교육방식을 찬찬히 일러주었다.
저렴하지만 만족도 높은 자료(data)!
서머힐 학교 영상을 보고
서머힐 학교 영상을 보고
순서
.
Download : 서머힐 학교 영상을 보고.hwp( 59 )
.
.
서머힐 학교 영상을 보고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서머힐 학교 영상을 보고
설명
다.
사실 서머힐 학교에 대해 들어본 적은 몇 번 있었지만 깊이 생각해 본 적은 없었다. 서머힐 학교의 초대 교장 니일은 ‘불안과 공포로 가득 찬 병든 세계에서 유일한 희망은 자유’라고 하였다. 서머힐 학교에서는 어른들이 인내만 가지고 지켜보면 아이들은 결국 스스로 해결을 한다고 하지만, 이것은 우리 사회에서 쉽게 받아들여질 수 없는 사고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분명 시간표는 짜여져 있었지만, 그 시간표를 꼭 지켜야 하는 것은 선생님들 뿐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