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철도와 자기부상열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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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6 02:3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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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일본은 철도왕국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가장 우수한 철도인프라를 바탕으로 국가교통수단의 중심축이 철도로 형성된 가운데, 고속철도의 융성기를 구가하고 있으며 현재 새로운 한계를 타파해나갈 고속철도시스템으로 초전도 자기부상열차의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속도의 기록을 갱신해나가고 있따
유럽 국가들의 ‘環境적 외부비용 조사결과’에 따르면 環境적 불쾌감의 90%가 도로수송이며, 철도는 단지 2%에 불과하다고 한다. 그리고 , 유럽에서 앞서가던 TGV라인들은 개통이 처음 된 후 흑자를 내는데 오랜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다.
철도의 발생지이자 철도의 융성기를 구가하던 유럽에서는 한때 철도산업은 석양산업이 되어간다고 생각할 만큼 한계에 도달하였다. 현재는 새로운 철도시스템기술개발에 노력하고 있으며 기존철도 및 고속철도망을 더욱 확충하려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으며 범 유럽 고속철도망(Trans-European Network) 구축에 열을 올리고 있따 도로는 기존도로의 개량에만 투자하는 반면 철도에 집중투자하고 있으며 철도투자의 2/3가 고속철도에 대한 투자이다.고속철도와자기부상열차[1] , 고속철도와 자기부상열차자연과학레포트 ,
레포트/자연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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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도와자기부상열차[1]
설명
우리나라의 고속철도와 자기부상열차의 기술동향에 관련되어 조사하였습니다. 도로혼잡으로 인한 물류비용이 과다하게 발생하여 연간 79조원, GDP의 16%(연mean(평균) 증가율 15%)에 이르게 되었으며, 環境 친화적…(투비컨티뉴드 )






우리나라의 고속철도와 자기부상열차의 기술동향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그러한 때에 오히려 서양으로부터 철도를 배웠던 일본이 고속철도 부분에서 진보를 처음 하자, 유럽은 당황하였지만, 한편 고무되기 처음 했다.
고속철도와 자기부상열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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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Ⅰ.서론
Ⅱ. 기술동향
1. 고속철도
2. 자기 부상 열차
Ⅲ. 토의
Ⅰ.서론
최근 경부고속철도사업이 진행되어 감에 따라 고속철도를 비롯한 철도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특히 고속철도의 첨단기술이 紹介(소개)됨에 따라, 기술 분야에서 고속철도가 차지하는 상징적 의미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러한 현상들은 유럽 국가들에게 철도산업의 제2의 르네상스시대를 열어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고, 이제 한국사회에서도 철도전성기가 도래할 것이라는 예측이 쉽게 나온다. 도로와 航空의 한계를 돌파할 교통수단으로써의 인식이 싹트기 처음 하였고 경쟁적인 기술개발 경주에 동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