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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8 22:2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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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가 움직임에 대한 대응책을 결정할 때 예측 가능한 패턴을 보인다.
따라서 경쟁사가 대응하지 않을 가능성부터 파악하는 것이 중요
_SLIDE_5_
3단계 질문으로 경쟁사를 꿰뚫어보라
[1. 경쟁사가 대응할 것인가]
경쟁사가 당신의 행보를 인지할 것인가
NO!!
대부분의 기업은 불완전한 reference(자료)에 의존해 시장 alteration(변화) 를 파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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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기타
_SLIDE_1_
Coyne & Horn(2009), `Predicting Your Competitor’s Reaction”
_SLIDE_2_
3단계 질문으로 경쟁사를 꿰뚫어보라
경쟁사의 대응을 strategy적 의사결정에 반영해야 한다
경쟁사의 대응을 strategy적 의사결정에 반영한 비율 10%미만
괴리
Cause 게임theory(이론)의 비현실성
게임theory(이론)의 기본 원칙을 가정함.
경쟁사가 다수이며 대안이 여럿일 때 예측하기 힘듦.
완전히 자의적 分析 결과가 나올 수도 있음.
[문제점(問題點)]
_SLIDE_3_
3단계 질문으로 경쟁사를 꿰뚫어보라
[해결책]
모든 경우의 수를 分析하지 않고, 3가지 순차적인 질문으로 경쟁사를 꿰뚫어보라
`위 단순한 과정이 가능한 이유`
대부분 경쟁사가 기초적인 分析법을 사용한다.
경쟁사의 여러 사업 부문에 부분적인 effect(영향) 을 미친다면 커다란 위협으로 인식되지 않을 수 있다아
경쟁사가 위협을 느낄 것인가
NO!!
경쟁사의 기존 목표(目標) 달성이 가능하다면 안심하여 큰 위협으로 느끼지 않을 수 있다아
경쟁사의 발표된 목표(目標)치나 목표(目標) 예측치를 활용함으로써 경쟁사의 reaction response을 파악 할 수 있다아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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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_SLIDE_4_
3단계 질문으로 경쟁사를 꿰뚫어보라
[1. 경쟁사가 대응할 것인가]
경쟁사 分析에 있어 경쟁사가 전혀 대응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하여 자사의 strategy을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음
`Cause `
경쟁사가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을 것이라 예상하여 자신이 실패의 주범으로 몰리는 일을 두려워함.
모의 전쟁 시뮬레이션의 경우 경쟁사의 대응적 행보를 예측해야 유능하고 적극적인 직원으로 인식되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