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minal.co.kr 마케팅의 개념(槪念) > terminal7 | terminal.co.kr report

마케팅의 개념(槪念) > terminal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erminal7

마케팅의 개념(槪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1 03:42

본문




Download : 마케팅의 개념_2063036.hwp




둘째, marketing 은 교환을 창출할 뿐만 아니라 유지하기 위한 것이다.
2. marketing 의 중요성
marketing 은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교환의 틈을 메워주는 가교 역할을 하며, 여러 가지 효용을 창출한다. 마케터는 자신의 목적 달성을 위해 자신이 정의(定義)한 시장에서 수용 될 수 있는 제공물을 개발하고 이의 수용을 위해 가격결정, 유통, 커뮤니케이션, 여론형성, 정부관계 노력 등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수단을 사용할 수 있으며, marketing 環境(환경)의 變化에 따라 새로운 marketing 믹스 요인을 창출해야 한다. 여기서 시장관리는 시장에의 適應(적응)뿐만 아니라 시장을 선도함을 의미한다.
KMA와 AMA 정의(定義)간의 주된 차이점은 첫째, marketing 은 마켓, 즉 시장을 대상으로 수행된다 그러므로 마케터의 가장 기본적인 과업은 자신이 대상으로 할 시장을 정의(定義)하는 것이다. 셋째, KMA의 정의(定義)는 마케터의 과업이 시장정의(定義)와 아울러 시장관리인 것으로 본다.

마케팅의 개념과 소비자 구매유도에 대해 정리 하였습니다. 그리고 사회와 조직 자체를 위하여 중요한 역할을 한다. 넷째, KMA의 정의(定義)는 AMA 정의(定義)와는 달리 시장의 정의(定義), 교환의 유지, 그리고 포괄적 의미를 갖는 시장관리라는 표현을 사용하는 것이다. 마케팅 , 마케팅의 개념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의 개념(槪念)





◆1장◆
1.marketing 의 관념
marketing 은 두 측면이 있다아 고객만족을 강조하는 철학, 태도, 조망, 혹은 경영지향이 그 하나이고, 다른 하나는 이러한 철학을 실현하기 위하여 사용된 일련의 행동이 marketing 이라는 것이다. 한편, 최근 한국marketing 학회(KMA)에 의하면, marketing 은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의(定義)하고 관리하는 과정이다. 미국marketing 협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AMA)에 의하면, marketing 이란 개인과 조직의 goal(목표) 를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한 아이디어, 상품과 서비스의 관념, 가격책정,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다.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마케팅의 개념_2063036.hwp( 97 )




순서
마케팅

마케팅의%20개념_2063036_hwp_01.gif 마케팅의%20개념_2063036_hwp_02.gif 마케팅의%20개념_2063036_hwp_03.gif 마케팅의%20개념_2063036_hwp_04.gif 마케팅의%20개념_2063036_hwp_05.gif 마케팅의%20개념_2063036_hwp_06.gif


설명
마케팅의 개념(槪念)과 소비자 구매유도에 대해 정리 하였습니다. 정의(定義)에 ‘유지’가 포함됨으로써 최근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관계marketing 내지 고객관계관리(CRM)의 중요성이 반영되었다.
1. 생산자와 소비자간 관점의 …(skip)

,경영경제,레포트
다.
전체 17,98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rmina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