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힐의 기하학적 사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2 15:34본문
Download : 반힐의 기하학적 사고_2099420.hwp
설명





반힐의 기하학적 사고
그럼 data(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반힐의기하학적사고발 , 반힐의 기하학적 사고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반힐의기하학적사고발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반힐의 기하학적 사고_2099420.hwp( 43 )
2. van Hieles.의 수준에 근거한 학습 단계
(1) 1단계 : 질의 안내 단계
- 교사와 학생이 어떤 수준의 지도를 위해 학습 目標(목표)를 확인하는 단계.
(2) 2단계 : 안내된 탐구 단계
- 대상을 탐구하는 활동에 능동적으로 학생이 참여하도록 하여 관계망의 주요한 연관을 접해보도록 하는 단계. 정해진 정의(定義) 과 절차가 잘 드러나는 소재와 처리해야할문제를 택하여 학생의 행동을 적절한 탐구로 이끌어 내면서 학생 활동을 지시.
(3) 3단계 : 명료화 단계
- 선행경험에서 학생들이 경험하고 observation된 자기의 과정을 토론하여 의견을 정의(定義) 화하고 제안함. 교사의 역할은 적절한 수학적 용어를 도입하는 정도로 아주 미미하며 학생의 토론에 특별한 설명(explanation)을 하지 않는다.
(4) 4단계 : 자유 탐구 단계
- 많은 사고 단계와 몇 가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 처리해야할문제를 제시하고 자신이 배운 내용을 종합적으로 적용해보게 함. 관계의 망 속에서 일반적인 처리해야할문제에 의해 자기 자신의 방법을 찾는 것을 학습하게 됨.
(5) 5단계 : 통합 단계
- 학습 대상에 대해 배운 모든 내용을 요약하며 그들의 지식을 쉽게 기술할 수 있고 적용될 수 있는 일관성 있는 망에 통합시킴.
3. van H…(생략(省略))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