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minal.co.kr 맥도날드 마케팅 strategy 및 수립 > terminal7 | terminal.co.kr report

맥도날드 마케팅 strategy 및 수립 > terminal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erminal7

맥도날드 마케팅 strategy 및 수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1 09:40

본문




Download : 맥도날드마.hwp




그러나 요즘은 버거킹, 롯데리아 등 다른 경쟁기업이 커감으로 인해 맥도날드가 위치가 작아짐으로써 다시 이미지를 회복하기 위해 처음 하였다. 또한 이 표어가 고객들이 맥도날드에서의 경험을 한마디로 표현하는 말이 되게 크루들과 매니저들의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 교육 program이자 캠페인 전략(strategy)이다.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연구
` I`m lovin` it ` 은 태도로써 고객의 삶과 결합되어 가는 것을 말하고 이것은 고객과의 상호 작용에 있어 우리의 최우선순위 임을 나타내는 것이다.
-유동인구 많은 곳에 입지
마케팅 마케팅전략 SWOT STP 환경분석 맥도널드
맥도날드 마케팅 strategy 및 수립

마케팅 마케팅전략 SWOT STP 환경분석 맥도널드 / (마케팅)
5. 팀에서 제시하는 marketing 전략(strategy) 1. 선정배경
이 다섯 가지 원칙아래 타 경쟁사들에 비해 서비스를 중요시 함으로 고객의 기억에 오래 남게 하고 기업의 이미지와 애호도도 가시 확보할 것이다.
* 한국 맥도날드 개황
마케팅 마케팅strategy SWOT STP 環境analysis(분석) 맥도널드 / (마케팅)


-환경기금 마련, 불우이웃돕기 성금 모금


설명

(2) 좋은 자세
2003 12월 현재 맥휘스트, 상하이 스파이스 치킨버거 출시
3. 환경분석

-원료공급자와 맥도날드사 제휴
1988 제 1호점 압구정점 개장
TV광고나 라디오 방송을 통해 ` I`m lovin` it ` 이라는 광고를 한번쯤 들어 보았을 것이다.
(1) 친절해 지기
-인사에 있어 매니저와 크루 모두 업무 능력에 따른 인센티브를 제공
1996 대구 동성로점 오픈, 대전 은행동점, 세이백화점 개장
* 현재의 marketing 전략(strategy) 분석

2000 매출 2000억원 돌파, 6월 200호점 개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001 새우버거 출시, 11월 김치버거 출시, 300호점 개장



1998 맥너겟 출시
다.
3. 환경분석
(5) 고객에게 미소 전달하기

2. 기업소개
2002 맥립출시

1997 불고기 버거 출시

Download : 맥도날드마.hwp( 37 )




1. 선정배경
햄버거 하면 맥도날드를 누구나 쉽게 떠올릴 수 있을 만큼 세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푸드 서비스 업체이고, 세계 어디서나 똑같은 만족과 경험을 할 수 있는 맥도날드 가치의 비밀을 알아보고자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또한 맥도날드는 세계 최초로 공산국가에 진출한 햄버거 레스토랑이기도 한다. 1982년 유고슬라비아와의 계약체결로 처음 된 맥도날드의 공산국가 진출은 1990년 모스크바, 1992년 베이징에 세계 최대 규모의 매장을 개점하면서 더욱 확실한 기반을 맥도날드의 goal(목표) 는 세계 최고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이 되는 것이며 최고가 된다는 의미는 뛰어난 품질, 서비스, 청결 그리고 가치를 제공해서 각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웃는 얼굴로 만드는 것이다.
이런 캠페인을 처음 한 이유는 최근 들어 맥도날드의 기업이미지가 많이 위축되었기 도 하고 예전에는 `햄버거` 하면 맥도날드 뿐이었다.
이 캠페인의 5가지 원칙은
그 광고를 보면서 저게 무슨 말인가 의문을 가졌을 것인데 ` I`m lovin` it ` 은 맥도널드에서 3년 동안 진행할 캠페인. 즉, 현재 marketing 전략(strategy)이다.

1992 맥드라이브 1호 부산 해운대 매장 개장
-다양하고 신선함을 강조한 메뉴 출시
1986 맥도날드 한국법인 설립
http:
2003 해피밀 초이스 실시
4. SWOT 분석
2. 기업소개

(3) 개별적인 고객환대(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순서
-각 매장끼리 적절한 트랜스퍼가 가능

(4) 눈/춤


1999 1000억원 돌파

<내부환경>
`적어도 음식에서만큼은 각 지역의 고유한 맛을 살려야 한다`는 맥도날드의 잭 그린버그(Jack M. Greenberg) 회장의 주장은 각 나라의 입맛을 최대한 존중하여 맥도날드가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다.
전체 17,98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rmina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