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로만손 경영戰略과 해외진출 戰略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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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2-15 14:1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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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계업체 로만손의 사례(instance)가 흥미로운 이유도 여기에 있다아 1988년 5명으로 스타트한 기업이 자사 브랜드를 발족시킨 지 10여년 만에 브랜드 가치만 689억원을 확보했기 때문일것이다 (브랜드 컨설팅사 ‘옴니 브랜드’ 평가). ‘로만손’이란 브랜드의 힘은 국내보다 해외에서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아 이런 사실은 2004년 총 매출 450억원의 구성에서 잘 드러…(drop)
다. 현재 브랜드 가치 1위는 코카콜라다. 세계적인 브랜드 조사 전문 기관인 인터브랜드는 코카콜라 이름값으로 704억 달러를 책정했다. 지금도 브랜드가 경쟁력의 원천으로 확고히 자리 잡고 있지만, 未來에는 브랜드 파워가 더 커진다는 의미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108억 달러였다. 그렇다면 한국 기업은 어떨까. 100위권에 삼성만이 유일하게 25위에 올랐다.






Ⅰ.서론, 1.들어가며, 2.기업선정배경, , Ⅱ.본론, 1.로만손 기업개요, 1-1.회사소개, 1-2.연혁, 1-3.경영이념, , 2.국내 시계산업 환경분석, 2-1.시계산업 특성, 2-2.높은 진입장벽, 2-3.OEM방식의 수출환경 변화, , 3.로만손의 해외시장 진출 분석, 3-1.해외시장 진출 배경, 3-2.해외시장 진출 과정, 3-3.해외시장 진출 현황, , 4.로만손의 내부역량분석, 4-1.로만손의 사업영역 현황분석, 4-2.SWOT, , 5.로만손의 경영전략 분석, 5-1.글로벌 브랜드 전략, 5-2.글로벌 제품 전략, 5-3.글로벌 광고 전략, 5-4.사업 다각화 전략, 5-5.시장 다변화 전략, 5-6.포지셔닝 전략, , 6.로만손 마케팅 믹스(4P'S), 6-1.제품전략, 6-2.유통전략, 6-3.가격전략, 6-4.촉진전략, , 7.로만손 해외 마케팅 사례분석, 7-1.중동시장 마케팅 사례, 7-2.러시아시장 마케팅 사례, , 8.로만손의 성공요인 및 향후전략, 8-1.로만손의 성공요인, 8-2.로만손의 향후과제 및 전략, , Ⅲ.결론, , 참고자료 및 사이트 , , , , FileSize : 1120K , [경영] 로만손 경영전략과 해외진출 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국내 시계산업 사업 다각화 전략 시장 다변화 전략 글로벌 광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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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1.들어가며, 2.기업선정배경, , Ⅱ.본론, 1.로만손 기업개요, 1-1.회사소개, 1-2.연혁, 1-3.경영이념, , 2.국내 시계산업 환경分析, 2-1.시계산업 characteristic(특성), 2-2.높은 진입장벽, 2-3.OEM방식의 수출환경 alteration(변화) , , 3.로만손의 해외시장 진출 分析, 3-1.해외시장 진출 배경, 3-2.해외시장 진출 과정, 3-3.해외시장 진출 present condition, , 4.로만손의 내부역량分析, 4-1.로만손의 사업영역 present condition分析, 4-2.SWOT, , 5.로만손의 경영戰略 分析, 5-1.글로벌 브랜드 戰略, 5-2.글로벌 제품 戰略, 5-3.글로벌 광고 戰略, 5-4.사업 다각화 戰略, 5-5.시장 다alteration(변화) 戰略, 5-6.포지셔닝 戰略, , 6.로만손 marketing 믹스(4P'S), 6-1.제품戰略, 6-2.유통戰略, 6-3.가격戰略, 6-4.촉진戰略, , 7.로만손 해외 marketing 事例(사례)分析, 7-1.중동시장 marketing 事例(사례), 7-2.러시아시장 marketing 事例(사례), , 8.로만손의 성공요인 및 향후戰略, 8-1.로만손의 성공요인, 8-2.로만손의 향후과제課題 및 戰略, , Ⅲ.결론, , 참고자료 및 사이트 , , , , 자료크기 : 112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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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로만손 경영戰略과 해외진출 戰略分析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Ⅰ.서론
1.들어가며
2.기업선정배경
Ⅱ.본론
1.로만손 기업개요
1-1.회사introduction
1-2.연혁
1-3.경영이념
2.국내 시계산업 環境(환경)분석
2-1.시계산업 특성(特性)
2-2.높은 진입장벽
2-3.OEM방식의 수출環境(환경) 變化
3.로만손의 해외시장 진출 분석
3-1.해외시장 진출 배경
3-2.해외시장 진출 과정
3-3.해외시장 진출 내역
4.로만손의 내부역량분석
4-1.로만손의 사업영역 내역분석
4-2.SWOT
5.로만손의 경영책략 분석
5-1.글로벌 브랜드 책략
5-2.글로벌 제품 책략
5-3.글로벌 광고 책략
5-4.사업 다각화 책략
5-5.시장 다變化 책략
5-6.포지셔닝 책략
6.로만손 마케팅 믹스(4P'S)
6-1.제품책략
6-2.유통책략
6-3.가격책략
6-4.촉진책략
7.로만손 해외 마케팅 사례(instance)분석
7-1.중동시장 마케팅 사례(instance)
7-2.러시아시장 마케팅 사례(instance)
8.로만손의 성공요인 및 향후책략
8-1.로만손의 성공요인
8-2.로만손의 향후Task 및 책략
Ⅲ.結論(결론)
참고data(자료) 및 사이트
컨설팅업체 IBM BCS의 ‘소비자 시장의 2xxx년 메가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새로움보다는 익숙한 것을 선호하는 고령화 사회의 특성(特性) 때문에 소비자 선택이 기존 브랜드 위주로 고착화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