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교육자치제도] 현행 지방교육자치제도의 특징 및 improvementmeasure(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2 10:01
본문
Download : 20032m_kyoukhaengjungD.hwp
특히 현행 지방교육자치제도는 시․도 교육위원회에서 심의 의결한 지방자치단체의 교육학예에 관한 사항(예산안, 결산안, 조례안 등)을 시․도 의회에서 다시 심의확정하고 있다 이와 같이 교육위원회가 시의회에 예속되어 있어 주민들이 피부에 와 닿는 교육자치를 실감하지 못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문성부족과 정치적 중립성의 침해, 중복 심의로 인한 행정능률의 저하, 심의 의결된 예산의 변경 등으로 인간 갈등 관계 등 많은 문제가 발생되고 있어 이에 대한 제도개선의 피료썽이 …(省略)
설명
레포트/기타
[지방교육자치제도] 현행 지방교육자치제도의 특징 및 improvementmeasure(방안)
순서
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지방교육자치제도는 이 두 가지 목표(目標)가 조화와 보완이라기보다는 상이한 관점으로 인한 대립과 갈등의 양상을 보여 왔다.1. 서론, , 2. 본론 , , 2.1 지방교육자치의 정의(定義), 2.2 지방교육자치의 necessity , 2.3 지방교육자치제도의 특징, (1) 교육감의 선출과 역할 , (2) 교육위원회의 구성과 기능, (3) 지방교육자치와 지방자치와의 관계, , 3. conclusion 및 improvement방향 , , 파일크기 : 48K
Download : 20032m_kyoukhaengjungD.hwp( 69 )
지방교육자치의정의교육감의선출과,역할,교육위원회,기타,레포트
1. 서론, , 2. 본론 , , 2.1 지방교육자치의 정의, 2.2 지방교육자치의 필요성 , 2.3 지방교육자치제도의 특징, (1) 교육감의 선출과 역할 , (2) 교육위원회의 구성과 기능, (3) 지방교육자치와 지방자치와의 관계, , 3. 결론 및 개선방향 , , FileSize : 48K , [지방교육자치제도] 현행 지방교육자치제도의 특징 및 개선방안기타레포트 , 지방교육자치의정의교육감의선출과 역할 교육위원회






1. 서론
2. 본론
2.1 지방교육자치의 definition
2.2 지방교육자치의 피료썽
2.3 지방교육자치제도의 특징
(1) 교육감의 선출과 역할
(2) 교육위원회의 구성과 기능
(3) 지방교육자치와 지방자치와의 관계
3. conclusion(결론) 및 개선방향
지방교육자치는 지방자치와 교육자치 라는 두 가지 목표(目標)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는 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