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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4 22:4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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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거나 부당한 대우를 하는 경우에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를 주장하고, 기관의 결정이나 정책을 變化시키기 위해 이루어지는 事例관리자의 적극적 역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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事例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옹호는 서비스 이용자가 공평하게 서비스에 접근하지 못하거나 부당하게 적절한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자의 이익을 주장하고, 바람직한 제도의 變化를 위해 노력하는 과정이다.
따라서 서비스 이용자를 옹호함으로써 事例관리자는 자신이 담당한 서비스 이용자를 지지하고, 그들의 욕구에 reaction response하여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McGill & Surber 1989).
첫째…(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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