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현장에서 클라이언트의 호소에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였으나 상담 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3 15:03본문
Download : 사회복지 현장에서 클라이언트의 호소에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였으나 상담 중 저항이 일어날 때 적절한 표현기술에 대해 토론하시오 (2).hwp
설명
사회복지 현장에서 클라이언트의 호소에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였으나 상담 중..
Download : 사회복지 현장에서 클라이언트의 호소에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였으나 상담 중 저항이 일어날 때 적절한 표현기술에 대해 토론하시오 (2).hwp( 90 )
방송통신/기타
사회복지 현장에서 클라이언트의 호소에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였으나 상담 중 저항이 일어날 때 적절한 표현기술에 대해 토론하시오 사회복지사와 원조.. , 사회복지 현장에서 클라이언트의 호소에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였으나 상담 중..기타방송통신 , 사회복지 현장에서 클라이언트 호소 적절한 대안 제시하였으나 상담 중
사회복지,현장에서,클라이언트,호소,적절한,대안,제시하였으나,상담,중,기타,방송통신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사회복지 현장에서 클라이언트의 호소에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였으나 상담 중 저항이 일어날 때 적절한 표현기술에 대해 토론하시오
社會福祉士와 원조관계에 대해 저항감과 양가감정을 가지고 있는 클라이언트는 社會福祉士와의 의사소통과정에서 대단히 방어적인 태도를 보인다. 이러한 클라이언트의 저항은 클라이언트 자체에서 기인되기도 하지만, 社會福祉士에 의해 강화되기도 한다. 의사소통을 방해하는 社會福祉士의 언어적, 비언어적 행동 모두가 클라이언트의 저항과 자기방어를 유발, 혹은 더욱 강화시키는 태도이다. 클라이언트의 방어를 감소시키는 데 결과 적인 표현기술…(생략(省略))
사회복지 현장에서 클라이언트의 호소에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였으나 상담 중 저항이 일어날 때 적절한 표현기술에 대해 토론하시오 사회복지사와 원조..
순서
다.
社會福祉士는 클라이언트의 방어적 태도를 완화시키는 기술에 익숙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