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유통관리론] 우리나라 유통environment의 pest environment요인analysis [거시envi…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12 05:02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유통관리론] 우리나라 유통환경의 pest 환경요인분석 [거시환경분석].hwp
유통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分析가치은 유통environment(환경) 의 추세를 分析하여 유통 environment(환경) 의 變化에 따른 기회와 위협을 발견하여 그 分析 결과에 따라 성공적인 유통전술을 수립하는데 있따
유통environment(환경) 은 크게 거시 environment(환경) 과 미시 environment(환경) 으로 분류된다된다. 체계적인 유통정책수립이 어려웠으며 외국 원조에 의하여 제3차 산업이 비정상적으로 비대하였으나 시장은 대량으로 발생한 실업자의 도피처로서 유통기관의 과다성, 영세성, 저생산성이 고착된 시기였다. 거시environment(환경) 요인으로 PESTenvironment(환경) (정치적 environment(환경) , 경제적 environment(환경) , 사회적 environment(환경) , 기술적 environment(환경) )요인이 있고 미시 environment(환경) 요인으로는 소비자 environment(환경) 이 있따
우리나라 유통environment(환경) 의 PEST environment(환경) 요인分析을 보기에 앞서 우리나라 유통산업의 시대별 전개과정을 알아보고 최근의 유통산업 現況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3) 유통산업의 여명기(1962…(투비컨티뉴드 )
설명
[경영,경제] [유통관리론] 우리나라 유통environment의 pest environment요인analysis [거시environmentanalysis]
![[경영,경제]%20[유통관리론]%20우리나라%20유통환경의%20pest%20환경요인분석%20[거시환경분석]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C%9C%A0%ED%86%B5%EA%B4%80%EB%A6%AC%EB%A1%A0%5D%20%EC%9A%B0%EB%A6%AC%EB%82%98%EB%9D%BC%20%EC%9C%A0%ED%86%B5%ED%99%98%EA%B2%BD%EC%9D%98%20pest%20%ED%99%98%EA%B2%BD%EC%9A%94%EC%9D%B8%EB%B6%84%EC%84%9D%20%5B%EA%B1%B0%EC%8B%9C%ED%99%98%EA%B2%BD%EB%B6%84%EC%84%9D%5D_hwp_01.gif)
![[경영,경제]%20[유통관리론]%20우리나라%20유통환경의%20pest%20환경요인분석%20[거시환경분석]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C%9C%A0%ED%86%B5%EA%B4%80%EB%A6%AC%EB%A1%A0%5D%20%EC%9A%B0%EB%A6%AC%EB%82%98%EB%9D%BC%20%EC%9C%A0%ED%86%B5%ED%99%98%EA%B2%BD%EC%9D%98%20pest%20%ED%99%98%EA%B2%BD%EC%9A%94%EC%9D%B8%EB%B6%84%EC%84%9D%20%5B%EA%B1%B0%EC%8B%9C%ED%99%98%EA%B2%BD%EB%B6%84%EC%84%9D%5D_hwp_02.gif)
![[경영,경제]%20[유통관리론]%20우리나라%20유통환경의%20pest%20환경요인분석%20[거시환경분석]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C%9C%A0%ED%86%B5%EA%B4%80%EB%A6%AC%EB%A1%A0%5D%20%EC%9A%B0%EB%A6%AC%EB%82%98%EB%9D%BC%20%EC%9C%A0%ED%86%B5%ED%99%98%EA%B2%BD%EC%9D%98%20pest%20%ED%99%98%EA%B2%BD%EC%9A%94%EC%9D%B8%EB%B6%84%EC%84%9D%20%5B%EA%B1%B0%EC%8B%9C%ED%99%98%EA%B2%BD%EB%B6%84%EC%84%9D%5D_hwp_03.gif)
![[경영,경제]%20[유통관리론]%20우리나라%20유통환경의%20pest%20환경요인분석%20[거시환경분석]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C%9C%A0%ED%86%B5%EA%B4%80%EB%A6%AC%EB%A1%A0%5D%20%EC%9A%B0%EB%A6%AC%EB%82%98%EB%9D%BC%20%EC%9C%A0%ED%86%B5%ED%99%98%EA%B2%BD%EC%9D%98%20pest%20%ED%99%98%EA%B2%BD%EC%9A%94%EC%9D%B8%EB%B6%84%EC%84%9D%20%5B%EA%B1%B0%EC%8B%9C%ED%99%98%EA%B2%BD%EB%B6%84%EC%84%9D%5D_hwp_04.gif)
![[경영,경제]%20[유통관리론]%20우리나라%20유통환경의%20pest%20환경요인분석%20[거시환경분석]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C%9C%A0%ED%86%B5%EA%B4%80%EB%A6%AC%EB%A1%A0%5D%20%EC%9A%B0%EB%A6%AC%EB%82%98%EB%9D%BC%20%EC%9C%A0%ED%86%B5%ED%99%98%EA%B2%BD%EC%9D%98%20pest%20%ED%99%98%EA%B2%BD%EC%9A%94%EC%9D%B8%EB%B6%84%EC%84%9D%20%5B%EA%B1%B0%EC%8B%9C%ED%99%98%EA%B2%BD%EB%B6%84%EC%84%9D%5D_hwp_05.gif)
![[경영,경제]%20[유통관리론]%20우리나라%20유통환경의%20pest%20환경요인분석%20[거시환경분석]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C%9C%A0%ED%86%B5%EA%B4%80%EB%A6%AC%EB%A1%A0%5D%20%EC%9A%B0%EB%A6%AC%EB%82%98%EB%9D%BC%20%EC%9C%A0%ED%86%B5%ED%99%98%EA%B2%BD%EC%9D%98%20pest%20%ED%99%98%EA%B2%BD%EC%9A%94%EC%9D%B8%EB%B6%84%EC%84%9D%20%5B%EA%B1%B0%EC%8B%9C%ED%99%98%EA%B2%BD%EB%B6%84%EC%84%9D%5D_hwp_06.gif)
[경영,경제] [유통관리론] 우리나라 유통환경의 pest 환경요인분석 [거시환경분석] , [경영,경제] [유통관리론] 우리나라 유통환경의 pest 환경요인분석 [거시환경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유통관리론 우리나라 유통환경 pest 환경요인 거시환경
순서
[경영,경제] [유통관리론] 우리나라 유통environment의 pest environment요인analysis [거시environmentanalysis]
다. 특히 유통environment(환경) 은 이러한 외부요인 중의 하나로서 한 나라 혹은 한 사회의 모든 기업에 influence(영향)을 미친다.
2) 유통산업의 혼란기(1945-1961)
정치 경제의 혼란과 함께 밀수의 극성, 외국원조 소비재의 대량유입 등으로 정상적인 유통산업이 형성될 수 없는 혼란기였다.
1. 유통산업의 시대별 전개과정
1) 유통산업의 암흑기(1876-1945)
청일전쟁, 러일전쟁, 한일합방으로 이어지는 조선의 식민지화 과정에서 민족상업자본의 싹은 뿌리를 내리지 못하였고 일제하에 형성된 유통구조는 1930년대 이후의 전시 경제체계에 편입되어 위축 왜곡되었다. 현대 기업은 자신을 둘러싼 environment(환경) 과 끊임없이 상호 작용하여 기업의 목표(goal)를 달성하는 개방체제이므로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면밀한 分析 없이는 장기적으로 기업의 생존과 성장이 불가능하다.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유통관리론,우리나라,유통환경,pest,환경요인,거시환경,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경제] [유통관리론] 우리나라 유통환경의 pest 환경요인분석 [거시환경분석].hwp( 67 )
Ⅰ. 서론
environment(환경) 이란 기업의 목표(goal)달성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기업의 내부와 외부의 모든 요인의 집합을 의미한다. 따라서 기업이 environment(환경) 變化에 적절하게 대응하고 기업의 자원을 效果적 및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통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分析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