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로그램평가 - 다문화 가정이 아동을 위한 사회성 향상 호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1 23:58본문
Download : 프로그램평가 - 다문화 가정의 아동을.hwp
국내로 이주해 온 이주노동자들은 원칙적으로 가족을 동반할 수 없으나 여러 가지 비公式 적 경로를 통해 자녀를 동반 입국시키고 있으며, 국내에서 公式 , 비公式 적 부부로 맺어진 이주노동자들 또한 출산을 하며 가족을 이루고 있따
호로그램평가 - 다문화 가정이 아동을 위한 사회성 향상 호로그램
다.순서
설명
2.사업의 必要性
계층간 갈등의 요소를 사전에 대비
1)빠르게 변화하는 다문화 사회에 적응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통합된 사회 구축 2)한국의 문화를 이해함으로써 다문화 및 새터민 아동의 소외문제 예방 3)한국문화에 잘 적응하여 국가 발전에 이바지 하는 국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 4)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으로 다문화 이주민에 대한 이해와 수용의 폭을 넓혀 계층간 갈등의 요소를 사전에 대비
2)한국의 문화를 이해함으로써 다문화 및 새터민 아동의 소외문제 예방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문화 및 새터민 가정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고 통하는 우리들 ‘성장통’

최근 다문화가정이 증가하고 있따 실례로 2001년부터 2007년까지의 국내 국제 결혼실태을 살펴보면, 2007년 총 결혼건수 34만 5천여 건에 비교하여, 국제결혼건수는 3만 8천여 건으로 국제결혼건수는 전체 결혼건수 중 약 11%에 해당하며 앞으로 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과거에는 ‘국제결혼’, ‘혼혈아’등의 용어가 사용되었으나 차별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하여 현재는 다문화가정으로 고쳐서 부르는 것으로 사회적인 합의가 도출되었다. 하지만 ‘다문화 가정’은 가족 내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고 있는 가족으로 의미가 확대 되었으며, 크게 다음과 같은 세 범주가 포함된다 첫째, 결혼이민자가 한국인 남성이나 여성과 결혼하여 만든 가정, 둘째, 이주노동자 가족, 셋째, 탈북이주민(새터민)이다.
3)한국문화에 잘 adaptation(적응) 하여 국가 발전에 이바지 하는 국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
4)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으로 다문화 이주민에 대한 이해와 수용의 폭을 넓혀
1)대상자 욕구 및 결점
프로그램평가,다문화 가정의 아동을 위한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다문화 가정의 아동
Download : 프로그램평가 - 다문화 가정의 아동을.hwp( 67 )
1)빠르게 變化하는 다문화 사회에 adaptation(적응) 할 수 있는 호로그램 운영으로 통합된 사회 구축
다문화가정’은 현재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국제결혼 가정을 통상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