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사회과 교수-학습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6 18:50
본문
Download : 공통사회과 교수-학습안.hwp
연구수업 , 공통사회과 교수-학습안자연과학레포트 ,
Ⅰ.단원명 ---------------------------------------- 1
Ⅱ.단원의 연구 -------------------------------------1
1.단원의 설정 이유
2.단원의 구성
3.발전계통
4.대단원의 학습목표(目標)
5.대단원의 탐구주제 및 지도계획
6.지도상의 유의점
Ⅲ.본시 교수-학습 준비 ------------------------------ 5
1.학습자 실태(實態)조사 및 analysis(분석)
2.교수-학습 방법 연구
Ⅳ.본시 교수-학습의 실제 -----------------------------8
1.학습제
2.수업형태
3.학습목표(目標)
4.학습reference(자료)
5.학습매체 투입방법
6.주요 학습 내용
7.본시 학습 지도안
Ⅴ.학습reference(자료) -------------------------------------- 11
1.탐구학습지
2.내용정리(arrangement)
3.읽기 reference(자료)( NIE, 인터넷(Internet), 도서)
4.사진 및 PPTreference(자료)의 예
5.형성평가
6.사진 및 참고 reference(자료)
Ⅰ.단원명
1 .대단원 : Ⅱ 자연environment과 생활
2. 중단원 : 4.지형
3. 본시 교수-학습단원
(2)한반도 지형의 유형별 특색 산지지형 (화산지형)
Ⅱ.단원의 연구
1. 단원 설정이 이유
우리가 생활하고 있는 공간은 바로 자연 environment을 터전으로 하여 형성된 것이 다. 따라서 생활 공간을 바르게 이해하기 위해서 그 형성 기반이 되는 자연 environment에 대하여 잘 알아야 한다.
이 단원에서 다루어지는 기후, 식생, 토양, 지형, 해양 등에 대한 사실 및 정이 인식도 중요하지만 이들 자연 environment의 구성 요소들이 따로따로 독립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인간 생활과 관련하여 서로 유기적으로 연관되어 있음을 유의하여 지도할 必要性이 있어서 이 단원을 설정하였다.
2.단원의 구성
자연 environment과 생활
위치와 영역기후식생과 토양지형해양∘위 치
∘영 역
∘기후 요인
∘기후 특색
∘기후구∘식 생
∘토 양∘지각과 지형…(skip)
연구수업
Download : 공통사회과 교수-학습안.hwp( 92 )
설명
레포트/자연과학
공통사회과 교수-학습안에 대한 資料입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제 6차 교육 과정에서는 우리 나라의 자연 environment 관 련 내용이 地誌的 접근으로 다루어지므로 이 단원에서는 처음으로 우리 나라 전체의 자연적 특성(特性)에 대해 계통적인 학습을 하게 된다된다.
,자연과학,레포트






다.
순서
공통사회과 교수-학습안
공통사회과 교수-학습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또한, 자연 환 경과 인간 생활은 일정한 법칙과 원리에 입각하여 상호 관련되어 있다는 점 을 염두에 두고 자연 environment을 이해하여야 할 것이다.
자연 environment은 인간 생활과 직접·간접으로 많은 관련성을 가지므로 자연 environment 의 올바른 이해 없이는 인간 생활도 바르게 이해 할 수 없다.
이 단원은 우리 나라의 자연 environment을 계통적으로 파악하고, 자연 environment의 여 러 요소를 생활과 관련시켜 이해하게 하며, 나아가 생활 environment으로서의 자연 environment을 합리적으로 개발 이용 보전하려는 태도를 가지게 하기 위해 설정되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