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평생교육에서의 원격교육 활용 대책 탐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1 14:40본문
Download : 원격교육관련.hwp
더욱 쉬운 말로 정리하자면 ‘문자 그대로 교육이나 학습 활동이 두 주체인 가르치는 사람과 배우는 사람사이에 상당한 거리가 있다는 것을 전제로 모든 교육활동이 기획되고 실천되는 구조적 特性(특성)을 가진 교육 제도’ 라 할 수 있다아(한상훈, 1990)
다.
참고문헌을 활용하라는 교수님말씀에 참고문헌 최대한 활용 창작30% 문헌 70% 참고바람
bibliography 최대한 활용
우리나라의 경우 1970년대 들어서 한국 방송통신대학이 설립되고 고등학교와 대학교육을 중심으로 원격교육이 스타트되었다.
창작30% 문헌 70%





순서
원격 교육이란 말은 누구나 한 번씩은 들어 보았을 것이다. 원격 교육을 사전에 나와 있는 대로 간단히 定義(정이) 하자면 ‘컴퓨터와 여러 기술을 이용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한을 받지 않고 실시하는 멀티미디어 교육.’으로 定義(정이) 내릴 수 있겠다. 따라서 특수한 수업기법들이 요구되며 특히 매체에 의한 전달이 특징적이다.
Download : 원격교육관련.hwp( 62 )
참고바람
bibliography을 활용하라는 교수님말씀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학] 평생교육에서의 원격교육 활용 대책 탐색
설명
원격교육,평생교육
원격교육의 特性(특성)을 보면 원격교육은 교수- 학습활동이 시간과 공간적으로 분리되어 일어나기 때문에 보다 계획적인 교수 학습활동을 필요로 하게 된다. (정민승, 2002) 그 후에도 활발히 원격교육이 진행 되는 중이다. 국내와 국외의 원격 교육의 동향, 문제점(問題點), 문제점(問題點)에 대한 대안과 발전 방향에 마주향하여 앞으로 설명(說明)해 보겠다. 또한 정보화 시대에서 원격교육을 거의 대부분의 학생들은 한번이라도 접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