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minal.co.kr [사범교육] 수학 발표 / 수학교육개론 07.수학적사고 · 태도 1 교과 서에 나타난 수학적 > terminal5 | terminal.co.kr report

[사범교육] 수학 발표 / 수학교육개론 07.수학적사고 · 태도 1 교과 서에 나타난 수학적 > terminal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erminal5

[사범교육] 수학 발표 / 수학교육개론 07.수학적사고 · 태도 1 교과 서에 나타난 수학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8 21:51

본문




Download : 수학발표, 수학교육개론 07.hwp





수학교육개론 07.수학적사고 · 태도 1 교과서에 나타난 수학적 사고 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사범교육 수학 발표 / 수학교육개론 07.수학적사고 · 태도 1 교과 서에 나타난 수학적
설명





[사범교육] 수학 발표 / 수학교육개론 07.수학적사고 · 태도 1 교과 서에 나타난 수학적
수학발표, 수학교육개론 07-6101_01_.gif 수학발표, 수학교육개론 07-6101_02_.gif 수학발표, 수학교육개론 07-6101_03_.gif 수학발표, 수학교육개론 07-6101_04_.gif
수학교육개론 07.수학적사고 · 태도 1 교과서에 나타난 수학적 사고 Ⅰ. 귀납적 사고 1. 정의 어떤 현상의 부분에 관한 지식이 개개의 특수instance(사례)에서 출발하여 전체에 관한 지식이나 공통적이고 보편적인 성질을 이끌어내는 방법 2. 교과서의 문제로 보는 귀납적 사고의 예 수학 1-가 수학 5-나 익힘책, 수학 5-가 익힘책 3. 발문유형 ① data(자료)를 모아서 공통점을 알아보아라 ② 어떤 규칙이 있을 것 같은가 ③ 어떤 추측이 가능한가 ④ 이와 비슷한 경우를 더 알아보면 어떻게 될까Ⅱ. 유추적 사고 1. 정의 어떤 사상 A에 대한 성질이나 법칙 또는 해결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A 와 구조적으로 유사한 사상 A′ 를 생각해 내어 그와 같은 방법으로 추론해내는 사고 과정2. 교과서의 문제로 보는 유추적 사고의 예 수학 6-나 수학 5-나 익힘책 수학교육개론 07.수학적사고 · 태도 23. 발문유형 ① 이미 알고 있는 방법과 마찬가지로 할 수 없겠는가 ② 이미 알고 있는 사실과 같아지게 할 수는 없겠는가 ③ 예전에 알고 있던 문제와 이 문제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④ 이와 닮은 문제를 알고 있는가 Ⅲ. 일반화 사고 1. 정의 다양한 형태의 수학적 정의 이나 원리로부터 공통된 요소를 추출하여, 그 적용의 폭을 확장시키고 보다 강한 추상성을 갖는 정의 이나 원리로 발전시키려는 사고 과정 ...
수학교육개론 07.수학적사고 · 태도 1 교과서에 나타난 수학적 사고 Ⅰ...
순서

Download : 수학발표, 수학교육개론 07.hwp( 27 )







다.
전체 17,61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rmina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