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 (보건교육4B형)중고등학생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을 PRECEDE PROCEDE모형 적용해 작성o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9 09:11본문
Download : 중고등학생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을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ok.hwp
더욱이 우리 나라 고등학생 흡연은 꾸준이 증가되고 있는 추세이며, 처음 흡연율하는 연령도 점점 낮아지고 있따 특히 남학생이 경우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진학하는 시기에 흡연율이 급증하고 있따
2) 2단계-역학적 사정
청소년 흡연문제, 청소년금연교육강화, 중고등학생청소년, 청소년 흡연의 현황, PRECEDE-PROCEDE모형을 , 청소년 흡연, 중고생흡연예방교육,
(2) 고등학교 2008년 (남자/여자)
다. ^^
1) 담배 가격의 상승
Ⅲ. 결 론
Download : 중고등학생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을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ok.hwp( 32 )
3) 靑少年 흡연이 사회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6) 靑少年 금연교육 강화
Ⅰ. 본 론
(보건교육4B형)중고등학생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을 PRECEDE PROCEDE모형 적용해 작성ok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3) 靑少年기의 흡연의 용납은 다음 단계로 靑少年 범죄로 연결된다된다. ^^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9) 9단계-결과평가
순서
Ⅱ. 본 론
4. 우은경, 흡연에 대한 지식수준이 흡연 행태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3.
2) 靑少年 대상 담배판매 금지
1) 1단계- 사회적 사정
1) 靑少年 흡연문제해결에는 학생, 부모, 교사 및 교장의 연계교육이 중요하다.
6. 장인협, 오정수, 아동·靑少年복지론, 서울대학교출판부, 2001.
8) 8단계-influence(영향)평가
레포트 > 자연과학계열
3) 표준화된 금연교육 및 전담 인력의 확보가 필요하다. 이는 1991년 Japan 남학생의 흡연율이 26.2% 1994년 영국 아일랜드 남학생 흡연율이 28.2%에 비하면 매우 높은 편이다. 감定義(정의) 기복이 심하고 정서적으로 불안정하여 언제 어디로 움직일 줄 모르는 세대다. 우리나라의 경우 19세 미만을 미성년자로 규정하고 유해업소의 출입을 금지하고 있따 학업을 계속할 것인지 아니면 직업을 가질 것인지에 대한 결정이 주로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19세경에 이루어진다.
3) 흡연의 탈매력화(de-glamorization)
설명
(2) 니코틴 중독성에 더 깊게 빠지게 된다된다.[간호학] (보건교육4B형)중고등학생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을 PRECEDE PROCEDE모형 적용해 작성ok
(1) 靑少年 시절의 흡연은 더욱 해롭다.
7) 가定義(정의) 금연 교육 강화
(보건교육4B형)중고등학생靑少年의 흡연예방교육을 PRECEDE PROCEDE모형 적용해 작성ok
1. 김현미. 靑少年 흡연 실태 및 결점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 2002
8) 학교를 절대 금연구역으로 설정
5) 靑少年 흡연의 결점
(보건교육4B형)중고등학생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을 PRECEDE PROCEDE모형 적용해 작성ok
靑少年기는 성인기로 이어지는 이행기이며 이 시기에 형성되어지는 건강 행위는 한 개인의 일생동안 유지되어져서 건강에 중요한 influence(영향)을 미친다.
5. 윤용진, 권창희, 김용호, 김대현, 신동학. 도시와 읍면지역 남자 고등학생의 흡연률과 흡연위험 지식도. 가定義(정의)학회지 ;17(10) : 877-882, 1996.
1) 靑少年 흡연의 현황
참고자료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특히 고등학생들에게 흡연행위는 중요한 건강 저해 행위로 대두되고 있는데. 우리나라 고등학생의 흡연율은 1998년 YMCA에서 실시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인문계 남자 고등학생의 경우 17.4%, 여학생은 20.6%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4) 靑少年 흡연이 靑少年에게 미치는 influence(영향)
3. 靑少年 흡연에 대한 대책
1. 靑少年 흡연의 현황과 influence(영향) 및 결점
2. PRECEDE-PROCEDE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7) 7단계-과정평가
Ⅰ. 본 론
5) 흡연예방 교육의 강화
6) 6단계-수행 호로그램 개발과 수행에 관계
위 reference(자료) 요약정리(整理) 잘되어 있으니
(1) 중학교 2008년 (남자/여자)
5)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
4. 靑少年 흡연문제 해결을 위한 몇 가지 전술을 제안
4) 담배광고의 억제
3. 김태형, 자기교시 훈련 호로그램의 구안·적용을 통한 흡연학생 금연지도. 현장연구보고서 1999.
3) 3단계-행위 및 환경적 사정
2. 권이종 외, 靑少年 유해환경 이론(理論), 교육과학사, 1999.
2) 靑少年 흡연 동기
4) 4단계-교육 및 생태적 사정
靑少年기는 질풍노도의 시기이며 아동과 성년의 과도기인 주변인이다.
4) 주변 환경의 變化가 필요하다.
5) 지속적인 금연시범학교의 운영이 필요하다.
2) 자녀와의 대화가 중요하다. 또한 靑少年기에는 신체적 성숙이 급격하게 이루어지며, 부모로부터 심리적 이유가 이루어지면서 자아정체감이 형성되지만 정서적 變化가 급격히 일어나는 질풍노도의 시기, 또는 제2의 반항기이며, 사회적으로는 아직 주변인에 머물러 있는 특징적인 발달양상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