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컬러마케팅(초록과 관계된 커피숍 이야기...스타벅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1 18:53본문
Download : 초록과관계된커피숍이야기.hwp
스타벅스를 상징하는 로고에는 Starbucks Coffee, Tea and Spice라는 카피가 이 심벌을 둘러싸고 있다.
Download : 초록과관계된커피숍이야기.hwp( 14 )




[목차]
순서
컬러마케팅, 마케팅, 초록, 스타벅스, 색
당시에는 bulk 차나 Spices등의 원재료만 판매하였고, 현재와 같은 컵에 담아 마시는 커피는 판매하지 않았다. 이 세 명의 동업자는 소설 모비빅에 나오는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항해사 스타벅스(starbuk)에서 starbuks를 생각해 냈고, 노르웨이 목판화에 나오는 상반신을 벗은 싸이렌이라는 인어를 심벌로 선택하였다.
이 글은 스타벅스의 컬러 마케팅에 대한 글입니다. 사이렌이 선원들을 유혹하는것처럼 커피로 고객을 유혹하겠다는 의미이다. 스타벅스가 오늘날과 같이 전세계적인 점포망을 통해 전세계 커피 애호가들의 미각을 만족시키기까지는, 1981년 하워드 슐츠(Howard Shultz)라는 천부적인 사업가와의 만남 이후 20년의 세월이 지나야 했다.
이 글은 스타벅스의 컬러 마케팅에 대한 글입니다.
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마케팅원론] 컬러마케팅(초록과 관계된 커피숍 이야기...스타벅스)
설명
스타벅스 커피는 3인의 동업자 Gorden Bowker, Jerry Baldwin, Zev Siegel이 1972년 시애틀에 스페셜 커피를 배전하여 판매하는 커피 상점을 오픈하면서 탄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