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교육] 보육과정 05표준보육과정처리해야할문제 6차유치원교육과정비교 / 처리해야할문제 명 2005년 표준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04 13:52본문
Download : 보육과정-05표준보육과정과제6차유치원교육과정비교.hwp
the twenty-first century세계화, 지식정보화시대
② 시대적, 사회文化적 필요
교육 구성방향
④ 발달기 급격한 영유아기의 세분
시행
형성
⑦ 영유아의 심신의 건강 및 더불
① 영유아를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
① 영유아보육법에 의한 필요
과제명 2005년 표준보육과정과 제6차 유치원교육과정 비교 구분2005...
구분2005 표준보육과정제6차 유치원교육과정(1998)1. 구성방향 등 필요성
[사범교육] 보육과정 05표준보육과정처리해야할문제 6차유치원교육과정비교 / 처리해야할문제 명 2005년 표준보
의 실제간에 유기적 연계 지향
⑧ 아동중심으로 직접 체험을 통해
관점의 합의 필요
② 영유아의 성, 종교, 가족배경,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998년 교육부 고시 제10호
③ 28,000여 어린이집의 보편적
의 생태학적 environment(환경) 이 영유아의 발달과 양육에 effect을 미침 필요성 및 배경
⑥ 양육의 사회화에 대한 다양한
- 기초능력 토대 창의...
순서
보육goal(목표) 에 대한 지침 필요
처리해야할문제명 2005년 표준보육과정과 제6차 유치원교육과정 비교 구분2005...
화된 보육goal(목표) 필요
⑤ 출생에서 만6세미만 영유아기
개발방향
경험의 연계성과 계열성 필요
초중등교육법 제23조제2항에
사범교육 보육과정 05표준보육과정과제 6차유치원교육과정비교 / 과제 명 2005년 표준보
고시되어 2000년 3월 1일부터
설명
실제를 통합 조직
⑤ 또래, 보육교사, 가족, 지역사(歷史)회
Download : 보육과정-05표준보육과정과제6차유치원교육과정비교.hwp( 15 )
에 적합한 교육 제공
호양육하고 영유아의 발달 特性(특성)
④ 영유아에 의해 달성되는 보육의
① 추구하는 인간상
사회적 신분, 재산, 장애 및 출 생지에 차별 금지
③ 영유아가 경험하게 될 경험의 총체들은 다양한 학문영역의 연 구결과와 그동안 누적된 보육
의거 제6차 유치원 교육과정이
課題명 2005년 표준보육과정과 제6차 유치원교육과정 비교
goal(목표) 와 이를 실천하는 보육교사
걸맞는 전인적 교육 필요





⑤ 출생부터 6세미만 영유아의 연 계적 성장과 보육 실제를 중요 시, 이들의 전인적 발달과 인성
제공되는 총체적 경험강조 필요
- 전인적 성장기반위에 개성 추구
어 살아가는 삶의 강조 필요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