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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비평(광고 규제의 필요성(必要性)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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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8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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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광고는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발하는 촉진의 한 수단이지만 한편으로는 가장 influence력 있는 대중文化(culture) 의 하나로 자리매김하였다.
● 물질만능주의를 통한 상대적 박탈감을 나타내는 광고 1
● 물질만능주의를 통한 상대적 박탈감을 나타내는 광고 2
● 지나친 정치적 도구(프로파간다)로 이용되는 광고

◎ 결 론 (assignment를 마치면서......)

◎ 참고서적













광 고 비 평





















◎ 서 론 (광고 규제의 피료썽에 대하여)
광고는 사회적, 경제적, 윤리적, 법적 environment(환경) 등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이런 다양한 environment(환경) 이 광고에 influence을 미치기도 하고, 역으로 광고가 이들 environment(환경) 에 influence을 미치기도 한다.
경제활동 측면에서 광고 규제는 불공정한 광고로부터 광고주와 소비자의 경제적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광고규제는 초기에 불공정한 경제 활동으로부터 공정한 경쟁자를 보호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불공정한 광고 활동을 규제하는 것에서 부터 출발하였고, 불공정한 광고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려는 노력은 20세기 이후에 처음 되었다.
② 방송광고는 위법행위를 조장하여서는 아니 된다


◎ 광고 규제의 형태

○ 법적 규제
광고의 긍정적인 역할에도 불구하고 광고의 사회적 效果(효과)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가 많이 존재한다.
◎ 참고서적
※ 제14조(差別(차별) 금지)

● 여성 비하의 의도를 가진 광고

◎ 모방, 표절 복제의 광고


○ 자율규제
· 소비자 단체의 자율규제
◎ 서 론 (광고 규제의 필요성(必要性)에 대하여)
● 인종 差別(차별) 적 광고
○ 광고는 고정관념을 만들어 낸다. ※ 제24조(어린이·청소년) ※ 제22조(언어) ● 옳지 못한 언어 사용을 남용한 광고의 예 ○ 광고는 소비자들을 조종한다. ※ 제14조(차별금지) ● 인종 차별적 광고 ● 남성의 신체 비하의 의도를 가진 광고 ● 여성의 성역할 고정을 보여주는 광고 1 ● 여성의 성역할 고정을 보여주는 광고 2 ● 여성의 신체 비하의 의도를 가진 광고 ● 여성 비하의 의도를 가진 광고 ○ 광고는 특정 계층을 이용한다.
※ 제14조(差別금지)
● 인종 差別적 광고
● 남성의 신체 비하의 의도를 가진 광고
● 여성의 성역할 고정을 보여주는 광고 1
● 여성의 성역할 고정을 보여주는 광고 2
● 여성의 신체 비하의 의도를 가진 광고
● 여성 비하의 의도를 가진 광고
○ 광고는 특정 계층을 이용한다.광고비평(광고 규제의 필요성(必要性)에 대하여)

○ 광고는 특정 계층을 이용한다. 불건전한 광고로 인해 사회가 광고를 외면한다면 광고의 존립 자체가 위태로워질 것이기 때문일것이다

※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
제 2장 일반기준
제4조(법령의 준수)
① 방송광고는 광고에 관한 제반법령을 준수하여야 한다.
문제 있는 광고를 규제하는 것은 결과적으로 광고 자체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기도 하다. ● 물질만능주의를 통한 상대적 박탈감을 나타내는 광고 1 ● 물질만능주의를 통한 상대적 박탈감을 나타내는 광고 2 ● 지나친 정치적 도구(프로파간다)로 이용되는 광고◎ 결 론 (과제를 마치면서......)◎ 참고서적 , 광고비평(광고 규제의 필요성에 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광고규제 광고의예 규제 법적 자유 광고비평 광고 비평


※ 제13조(표절금지)
설명
자율규제의 의미
※ 제6조(공정성)
※ 제24조(어린이·youth)
※ 제22조(언어)
● 물질만능주의를 통한 상대적 박탈감을 나타내는 광고 1

순서
◎ 광고 규제의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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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옳지 못한 언어 사용을 남용한 광고의 예

◎ 배타, 비방, 명예훼손 광고



※ 제5조(품위등)

● 여성의 성역할 고정을 보여주는 광고 2

◎ 서 론 (광고 규제의 피료썽에 대하여)

◎ 광고 규제의 형태
○ 법적 규제
※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 자율규제
자율규제의 의미
· 자율규제 기구
· 매체사 자체의 자율규제
· 소비자 단체의 자율규제


◎ 허위 광고, 기만 광고, 오도광고
※ 제19조(진실성)


◎ 모방, 표절 복제의 광고
※ 제13조(표절금지)

◎ 배타, 비방, 명예훼손 광고
※ 제6조(공정성)

◎ 미풍양속의 저해광고
※ 제5조(품위등)

● 불쾌감을 일으키는 광고
○ 광고는 고정관념을 만들어 낸다. 즉 지나치게 많은 광고가 우리 사회에 범람하고 있고, 이 광고들은 …(省略)

· 자율규제 기구

※ 제19조(진실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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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 결 론 (과제(problem)를 마치면서......)
○ 법적 규제

● 남성의 신체 비하의 의도를 가진 광고

● 불쾌감을 일으키는 광고
● 여성의 성역할 고정을 보여주는 광고 1
● 지나친 정치적 도구(프로파간다)로 이용되는 광고
◎ 허위 광고, 기만 광고, 오도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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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질만능주의를 통한 상대적 박탈감을 나타내는 광고 2


● 여성의 신체 비하의 의도를 가진 광고
◎ 미풍양속의 저해광고
다. 사회의 규범과 가치관에 지나치게 어긋나는 광고로부터 생활 文化(culture) 의 건전성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 서 론 (광고 규제의 필요성에 대하여)◎ 광고 규제의 형태 ○ 법적 규제 ※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 자율규제 자율규제의 의미 · 자율규제 기구 · 매체사 자체의 자율규제 · 소비자 단체의 자율규제◎ 허위 광고, 기만 광고, 오도광고 ※ 제19조(진실성) ◎ 모방, 표절 복제의 광고 ※ 제13조(표절금지) ◎ 배타, 비방, 명예훼손 광고 ※ 제6조(공정성) ◎ 미풍양속의 저해광고 ※ 제5조(품위등) ● 불쾌감을 일으키는 광고 ○ 광고는 고정관념을 만들어 낸다.
※ 제24조(어린이·靑少年)
※ 제22조(언어)
● 옳지 못한 언어 사용을 남용한 광고의 예
○ 광고는 소비자들을 조종한다. 기업의 마케터나 광고담당자가 원하든, 원하지 않았든 사람들은 광고로부터 influence을 받고 그 influence에 따라서 지각하고, 가치관을 형성하고, 행동하게 된다 그래서 어떤 광고는 사회적 윤리적 경제적 이슈를 창출하고 사회적 논쟁거리를 제공한다.






· 매체사 자체의 자율규제


※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 광고는 소비자들을 조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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