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레드망고의 마케팅 strategy과 성공, 실패요인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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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4 08:3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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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망고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 실패요인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foodbank.co.kr www.redmango.co.kr www.ikfa.or.kr blog.naver.com/imwook 레드망고는 웰빙바람을 타고 - 김민영, emars 블랙홀 시장창조 전략 - 권민, 책을 통하여 프랜차이즈 계약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 경제정의 실천 시민연합 프랜차이즈로 10억 벌기 – 유재수, 한국 경제 신문 프랜차이즈 제대로 알면 당신도 CEO - 이광종, 박상익, 중앙경제 평론사 웰빙마케팅(1200조 시장을 선점하라) - 김영한 외, 다산북스 매경 economy 1282호 국민일보: 외식업계 30대 사장 돌풍거세다 - 권해숙 아이스크림 판매점에 관한 조사 - ㈜ 폴에버 웰빙 문화의 등장과 향후 전망 - SERI
프랜차이즈 제대로 알면 당신도 CEO - 이광종, 박상익, 중앙경제 평론사
[마케팅] 레드망고의 마케팅 strategy과 성공, 실패요인 analysis
[참고data(資料)]
웰빙 文化의 등장과 향후 전망 - SERI





아이스크림 판매점에 관한 조사 - ㈜ 폴에버
1. 기업introduction
프랜차이즈로 10억 벌기 – 유재수, 한국 경제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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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망고의 마케팅 strategy과 성공, 실패요인 analysis에 대한 A+ 레포트
레드망고는 웰빙바람을 타고 - 김민영, emars
블랙홀 시장창조 strategy - 권민, 책을 통하여
레드망고는 국내 최초의 Fruit Yogurt 전문 체인점으로서 신선하고 맛있는 요구르트와 다양한 과일을 제공한다.
3. SWOTanalysis(분석)
blog.naver.com/imwook
www.foodbank.co.kr
6. 성공요인analysis(분석)
외식프랜차이즈, 외식사업경영론, 브랜드마케팅
순서
www.ikfa.or.kr
웰빙마케팅(1200조 시장을 선점하라) - 김영한 외, 다산북스
8. 향후 전략
2. 시장 environment analysis(분석)
국민일보: 외식업계 30대 사장 돌풍거세다 - 권해숙
5. 4Panalysis(분석)
4. STPanalysis(분석)
이러한 급속한 성장이 가능했던 요인은 첫째, 최근 웰빙 열풍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안티 헬리코박터`를 함유한 아이스크림을 개발하여 소비자들에게 소화기관의 건강에도 좋다는 인식을 심어주고 있다. 2003년 3월 1일 이대점 오픈으로 첫 선을 보인 `레드망고` 는 (주)릴레이인터내셔널이 탄생시킨 국산 브랜드로 2003년 7월 7일 신촌에 2호점을, 2003년 8월 16일에 강남점을 처음 으로 2004년 11월에는 139매장이 오픈하는 기록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매경 economy 1282호
프랜차이즈 계약의 문제가되는점 과 改善(개선) 방향 – 경제定義(정의) 실천 시민(Citizen)연합
7. 레드망고의 하향세와 실패요인analysis(분석)
www.redmango.co.kr
다. 회전율을 생각한 가벼운 소재의 가구는 전체적으로 발랄하고 팬시적인 이미지에 맞고, 벨벳 소재의 가구는 여성스럽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맞췄다. 웰빙 열풍을 타고 급부상한 레드망고의 가장 큰 차별화 전략은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이라는 제품력이다. 레드망고의 인테리어는 좌석 위주의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매장을 갖추다 보니 동절기 매출 공략이 용이해 지난해 겨울에는 여름 대비 매출보다 오히려 20% 정도 상승하기도 한 레드망고는 가구 소재를 두 가지로 나눠 배치했다.
둘째는 매장의 인테리어를 들 수 있다. 1년 2개월 만에 매출 10억 원을 돌파, 2004년 6월에는 18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 매장 평균 일 150만 원정도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이 외에 곳곳에 재미있는 모양의 좌석과 자연 친화적 조형물, BI 등이 공간을 성의 있게 장식한 흔적이 돋보인다. 가구의 색감도 조명과 소품의 파스텔 계통으로 통일했다. 또한 계단이나 화장실 입구 벽면 등 자투리 공간을 장식 공간이나 홍보 공간으로 이용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나를 사랑하자` 라는 이념을 내세워 맛뿐만 아니라 자신의 건강까지 챙긴다는 웰빙에 딱 들어맞는 요즘 추세를 반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