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minal.co.kr (A+data(資料))홈쇼핑의 특징과 상황 및 GS홈쇼핑을 통한 사업strategy 조사분석 > terminal4 | terminal.co.kr report

(A+data(資料))홈쇼핑의 특징과 상황 및 GS홈쇼핑을 통한 사업strategy 조사분석 > terminal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erminal4

(A+data(資料))홈쇼핑의 특징과 상황 및 GS홈쇼핑을 통한 사업strategy 조사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3 23:57

본문




Download : (A+자료)홈쇼핑의 특징과 현황 및.hwp




즉, 판매점을 방문하지 않고 직접주문에 의해 필요한 상품 혹은 서비스를 구입하는 행위를 홈쇼핑이라고 규정하고,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활동과 관련된 제반분야를 홈쇼핑 사업분야, 그리고 홈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주체를 홈쇼핑 회사라고 definition 할 수 있다. 그 후 서적,음반 등을 Book-Club, Record-Club 등의 클럽 형태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방식이 등장하고 한정된 지역의 지역 정보지나,지역 신문 등의 인쇄 매체를 통해 직접反應(반응)광고(Direct Response Ads)를 처음 하는 마케터가 출현하기 처음 했다. 즉, 판매점을 방문하지 않고 직접주문에 의해 필요한 상품 혹은 서비스를 구입하는 행위를 홈쇼핑이라고 규정하고,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활동과 관련된 제반분야를 홈쇼핑 사업분야, 그리고 홈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주체를 홈쇼핑 회사라고 정의할 수 있다.
(A+data(資料))홈쇼핑의 특징과 상황 및 GS홈쇼핑을 통한 사업strategy 조사분석



1. 세계 홈쇼핑 산업





홈쇼핑의 특징,GS홈쇼핑,홈쇼핑
- 홈쇼핑(Home Shopping) 이란 문자 그대로 집에서(at home ,in home) 쇼핑을 한다 는 의미로 쉽게 해석될 수 있다. 그 후로도 메일 오더,카탈로그 등의 인쇄 매체에 의한 홈쇼핑 형태는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왔으며 전체 다이렉트 marketing 분야에서의 비중도 높다. 그후 1995 년을 처음 으로 케이블 TV의 시대의 개막은 우리 나라 홈쇼핑의 전기를 이루는 계기가 된다 1995년 2차 케이블 TV program 공급자 선정에 포함된 2개 쇼핑 전문 채널의 등장으로 TV라는 대중적 영상 매체를 통한 쇼핑이 처음으로 처음 되었다.

Download : (A+자료)홈쇼핑의 특징과 현황 및.hwp( 67 )



(A+자료)홈쇼핑의 특징과 현황 및-5730_01_.jpg (A+자료)홈쇼핑의 특징과 현황 및-5730_02_.jpg (A+자료)홈쇼핑의 특징과 현황 및-5730_03_.jpg (A+자료)홈쇼핑의 특징과 현황 및-5730_04_.jpg (A+자료)홈쇼핑의 특징과 현황 및-5730_05_.jpg
- 홈쇼핑(Home Shopping) 이란 문자 그대로 집에서(at home ,in home) 쇼핑을 한다 는 의미로 쉽게 해석될 수 있다. 이윽고 대기업들의 홈쇼핑 진출이 활발해지면서 홈쇼핑 시장은 점차 커지기 처음 했다. 컴퓨터와 Internet의 보급이 활발해지면서부터는 Internet 쇼핑업체도 엄청난 숫자로 생기기 처음 했고, 현재 대부분의 기업들은 Internet 구매 서비스를 구축해 소비자와 만나고 있다아
다. 즉 현재에도 여전히 홈쇼핑의 주요 축을 구성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아 더불어 라디오,TV 라는 방송 매체의 등장과 함께 이를 이용한 marketing 도 등장하였고 오늘날에는 케이블등의 뉴미디어를 이용한 TV 홈쇼핑,PC를 이용한 온라인 쇼핑,Internet 쇼핑등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아 즉 홈쇼핑 분야는 새로운 미디어가 등장함과 거의 동시에 자연스럽게 그에 適應(적응)하면서 오늘날까지 계속 새롭게 變化해가는 과정의(定義) 연속이라 할 수 있다아



순서



1990년대 초반 통신판매를 처음 한 업체들이 오늘날 국내 최초의 홈쇼핑 업체임을 주장하지만 그 이전과 그때의 다이렉트 marketing 분야는 극히 미미한 정도였다.그 후 1960년대 수신자 부담 전화 서비스의 등장으로 전화를 이용하는 형태의 인바운드 텔레marketing 의 활성화와 함께, ZIP Code(지역 구분 우편번호)의 실행은 고객 세분화를 가능하게 하여 메일 오더(우편판매)를 한단계 더 성장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2.국내 홈쇼핑 산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1900년대 초반 미국의 Richard Sears 와 Montgomery ward 는 최초의 우편 주문 카탈로그를 처음 하였다.
전체 17,49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ermina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