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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Engineering] 교육Engineering 정리(整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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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5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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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Ⅰ.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1. 개관
2. 시각교육
3. 시청각 교육
4. 시청각 통신
5. 행동주의 교육공학
6. 체제접근적 모형
7. 구성주의

Ⅷ. 컴퓨터 교육
1. 개관
2. 컴퓨터 교육
3. 정보화
4. 누리망
5. 원격교육
6. 멀티미디어
7. 가상수업(C-S)
8. 교수매체

Ⅸ. 교육공학의 용어 定義(정의)
1. 역할놀이(역할을 학습)
2. 시뮬레이션 게임
3. 에니메이션
4. Jigsaw
5. 신문활용 교육(NIE)
6. 마이크로 티칭
7. 실물환등기


3. 시청각 교육 가. 기본특징 (1) 각종 매체를 통하여 학습자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 (2) 매체 : OHP, 슬라이드, 융판, 필립스트립..... (3) 궁극적 목적은 교수학습의 이해를 용이 (4) 학습자에게 생동감을 제공 (5) 시청각 교육은 학습이 보조물로 사용되어야지 대용물로 사용되어서는 안된다 (6) 한계점 (가) 교사와 학생의 언어적 상호작용 감소 (나) 교사와 학생의 인격적 접촉이 감소 (다) 흥미 유발로 전락 (라) 아동의 창의성 저하시킬 우려 나. 시청각의 학자…(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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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Ⅰ. 교육방법 및 교육Engineering, 1. 개관, 2. 시각교육, 3. 시청각 교육, 4. 시청각 통신, 5. 행동주의 교육Engineering, 6. 체제접근적 모형, 7. 구성주의, , Ⅷ. 컴퓨터 교육, 1. 개관, 2. 컴퓨터 교육, 3. 정보화, 4. Internet, 5. 원격교육, 6. 멀티미디어, 7. 가상수업(C-S), 8. 교수매체, , Ⅸ. 교육Engineering의 용어 정의(定義), 1. 역할놀이(역할을 학습), 2. 시뮬레이션 게임, 3. 에니메이션, 4. Jigsaw, 5. 신문활용 교육(NIE), 6. 마이크로 티칭, 7. 실물환등기, , 내려받기 : 72K
레포트/사범교육





Ⅰ.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1. 개관, 2. 시각교육, 3. 시청각 교육, 4. 시청각 통신, 5. 행동주의 교육공학, 6. 체제접근적 모형, 7. 구성주의, , Ⅷ. 컴퓨터 교육, 1. 개관, 2. 컴퓨터 교육, 3. 정보화, 4. 인터넷, 5. 원격교육, 6. 멀티미디어, 7. 가상수업(C-S), 8. 교수매체, , Ⅸ. 교육공학의 용어 정의, 1. 역할놀이(역할을 학습), 2. 시뮬레이션 게임, 3. 에니메이션, 4. Jigsaw, 5. 신문활용 교육(NIE), 6. 마이크로 티칭, 7. 실물환등기, , FileSize : 72K , [교육공학] 교육공학 정리 사범교육레포트 , 교육공학정리 시청각교육 체제접근적 모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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