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minal.co.kr 교수설계의 모형과 절차 > terminal3 | terminal.co.kr report

교수설계의 모형과 절차 > terminal3

본문 바로가기

terminal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수설계의 모형과 절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7 10:25

본문




Download : 교수설계의 모형과 절차_5006780.hwp




교수설계의%20모형과%20절차_5006780_hwp_01.gif 교수설계의%20모형과%20절차_5006780_hwp_02.gif 교수설계의%20모형과%20절차_5006780_hwp_03.gif 교수설계의%20모형과%20절차_5006780_hwp_04.gif 교수설계의%20모형과%20절차_5006780_hwp_05.gif 교수설계의%20모형과%20절차_5006780_hwp_06.gif




Download : 교수설계의 모형과 절차_5006780.hwp( 69 )


,사범교육,레포트
교수설계의 모형과 절차에 대한 글이며,수업을 모두 끝마쳤을 때 학습자가 할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즉, 최종 목적 등에 관한 글입니다.
5. 평가도구개발 : 설정된 학습목표(目標)들에 대응하는 평가문항을 개발함으로써 학습자의 성취수준 또는 …(생략(省略))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순서






다.교수설계의모형과절차 , 교수설계의 모형과 절차사범교육레포트 ,
교수설계의 모형과 절차에 대한 글이며,수업을 모두 끝마쳤을 때 학습자가 할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즉, 최종 목적 등에 관한 글입니다.
2. 수업分析(분석)(목적分析(분석)+하위기능分析(분석)) : 최종 학습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학습자가 배워야 할 학습의 유형을 결정하고, 그 학습課題를 위해 필요한 하위기능 및 학습절차 등이 分析(분석)되고 결 정된다
3. 학습자 및 상황分析(분석) : 그 특정 학습을 하기 위해 학습자가 반드시 갖추고 있어야 할 선수지식 즉, 출발점 행동과 교수활동을 설계하는데 중요하게 고려해야 될 학습자의 特性을 규명한다.

교수설계의 모형과 절차



교수설계의모형과절차


교수설계의 모형과 절차

#교수체제개발 : ISD

#교육프로그램(program]) 설계의 교수설계모형
ADDIE 모형
Gagné-Briggs(1974)의 모형
Kemp(1985)의 모형
_ Dick & Carey의 모형

#교수매체활용을 위한 교수설계모형
ASSURE



1. 요구사정 : 이모형의 첫째 단계는 수업을 모두 끝마쳤을 때 학습자가 할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즉, 최종 목적을 설정하는 단계이다.
4. 수행목표(目標) 진술 : 학습課題 分析(분석) 결과와 학습자 特性의 分析(분석)결과를 기초하여 학습자들이 수업이 끝 났을 때 성취해야 할 수행목표(目標)를 구체적으로 진술한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rmina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ermina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