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의 유통전략(戰略) (事例(사례) - CJ홈쇼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3 02:38
본문
Download : 홈쇼핑의 유통전략(사례 - CJ홈쇼핑).hwp
홈쇼핑의 유통전략(戰略) (事例(사례) - CJ홈쇼핑)
CJ 홈쇼핑의 유통전략(戰略) 에 대해서 설명(explanation)하고 있다
CJ 홈쇼핑의 유통전략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유통시장의 경쟁심화와 고객관리개념(槪念)의 확대가 소비자의 권한을 더욱 확대. 강화시키게 되었다. 21世紀 소비자의 트렌드가 즐거움, 가치, 개성, 디지털 등의 다양한 개념(槪念)들을 추구하게 되면서 유통업도 이러한 change(변화)를 수용하여 업체파괴 내지 업체융합 추구하게 되었다. 또한, 신유통업체의 출현과 이에 따른 가격경쟁으로 소비자의 힘이 더욱 강화되었다.
Internet의 보편화와 소비자 교육수준의 향상으로 소비자의 정보 검색기능 강화됨으로 상품과 가격 정보를 검색, 비교해 주는 쇼핑몰이나 검색사이트가 다수 등장하였다.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관련단체나 기구가 다수 활동함으로써 소비자의 위력이 더욱 증대되었으며, 소비자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및 피드백을 통해 기업은 고객우선, 고객만족에 더 많은 의미를 부여하게 되었다. 할인점의 경우 할인점의 장점(長點)인 저렴한 가격과 함께 백화점 수준의 시설을 갖추어 양질의 One-stop 쇼핑을 추구하게 되었으며, 홈플러스 안산점의 경우 고객시설내에 식당가, 놀이시설, 문화센터, 금융기관, 병원 등을 설치하는 등 ꡐ가치점ꡑ을 추구하고 있따 동대문시장 등 재래시장은 초현대식 쇼핑센터로 탈바꿈하면서 재래시장이 가지는 저가의 다양한 상품구색과 함께 백화점수준의 시설을 구비, 신세대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생략(省略))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2) NT2 : 퓨전유통
업체간 경쟁심화로 인해 업체간의 영역이 점점 파괴되는 가운데 소비자의 니즈change(변화)로 새로운 형태의 유통업체가 지속 증가되었다. 90년대 중반 이후 가격파괴형 할인점과 홈쇼핑 등 신업체의 등장으로 유통시장의 일대 접전이 벌어지게 되었으며, 신업체와 구업체간의 취급품목과 대상 소비자 계층의 구분이 흐려지면서 유통업체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하게 되었다. 소비자의 정보력 향상으로 유통업체들은 소비자를 상대로 품질이나 가격을 왜곡하기가 더 이상 불가능해졌다.CJ홈쇼핑 , 홈쇼핑의 유통전략(사례 - CJ홈쇼핑)경영경제레포트 ,
CJ홈쇼핑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Download : 홈쇼핑의 유통전략(사례 - CJ홈쇼핑).hwp( 85 )
,경영경제,레포트
1. 도입
2. 유통업의 New Trend
3. 홈쇼핑에 대하여...
1) 홈쇼핑의 정이
2) 홈쇼핑의 현재상황
3) 홈쇼핑의 급성장 요인
Ⅰ. 사회문화적 environment측면
Ⅱ. 시장environment측면
Ⅲ. 소비자environment측면
Ⅳ. 기업environment측면
4) 홈쇼핑의 장단점
5) 홈쇼핑의 problem(문제점)과 해결measure(방안)
Ⅰ. 홈쇼핑의 장애요인
Ⅱ. 해결measure(방안)
6) 홈쇼핑의 展望(전망)
4. CJ 홈쇼핑의 유통 analysis
1) 사업introduction
Ⅰ. TV 홈쇼핑
Ⅱ. 카탈로그
Ⅲ. Internet 쇼핑몰
Ⅳ. CJ 갤러리
2) 유통 strategy 시스템
(1) CTI 시스템의 도입
(2) SCM 도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최적의 해답)
(3) CRM의 도입
(4) PPS 로 배송 운송장 오류 감소
(5) CJ GLS 출범
3) CJ GLS의 강점과 타사와의 差別(차별) 화 strategy
▶ CJ 홈쇼핑‘패션 PB`상품 강화, 카탈로그 발행, 콜센터 증설, CJ Card의 발급
5. 맺음 말
6. Reference List 및 부록
2. 유통업의 New Trend
1) NT1 : 소비자 주권 강화
Internet의 등장과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으로 소비자의 권한은 대폭 강화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