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도로프 program A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7 21:22본문
Download : 발도로프 프로그램 A.hwp
그 첫째는 육체, 영혼, 정신으로 구성되는 인간 본질의 삼원적 구조이며, 둘째는 물리적 신체, 생명체, 감정체, 자아체의 네 가지 본질 구성체이다.
슈타이너 인지학의 주요 관심사는 학문의 기초 위에서 영혼 연구의 새로운 방법을 발견하는 것, 즉 감각적으로 지각할 수 있는 세계를 넘어서 초감각적인 세계를 파악하는 인식의 도구들을 개발함으로써 포괄적인 세계 인식과 현존 문제에 대한 해답을 얻으려는 것이었다. 이러한 가정하에서 슈타이너는 인간 본성을 파악하기 위하여 인지학이라는 독특한 사상을 제시하였다. 이 같은 인간학에 기초하여 슈타이너는 인간이란 육체를 통한 감각세계, 영혼을 통한 영혼세계, 정신을 통한 정신세계의 삼원적 …(투비컨티뉴드 )
발도로프 program A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발도로프 프로그램 A.hwp( 26 )
발도로프 프로그램 A , 발도로프 프로그램 A사범교육레포트 , 발도로프 프로그램 A
발도로프,프로그램,A,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다.발도로프 program A
순서
발도로프 프로그램(program])
1. 발도로프 프로그램(program]) 의 배경
1)슈타이너의 인지학
2) 인지학적 발달론
2. 발도로프 프로그램(program]) 의 교육 目標(목표) 및 원리
3. 발도로프 프로그램(program]) 의 교육 방법
4. 발도로프 프로그램(program]) 의 교육 내용 및 활동
5. 발도로프 유치원의 environment(환경) 구성
1)실내 environment(환경) 구성
2)실외 environment(환경) 구성
6. 발도로프 프로그램(program]) 에서 교사의 역할
1) 자기수양 혹은 자기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교사
2)영혼과 정신과 신체를 통합하는 교육을 실시하는 교사
3) 부모회와 협력하고 원장, 원감, 교사가 평등한 관계에서 의논하고 결정하는 동료협의체의 일원이 되는 교사
7. 교사교육
8. 한국현장에서의 적용 및 결점
1. 발도로프 프로그램(program]) 의 배경
1)슈타이너의 인지학
슈타이너에 의하면 교육은 무엇보다도 인간학, 즉 인간에 대한 올바른 인식에 기초를 두고 있어야 하며, 인간 인식의 이해는 인간 본성의 심층적 본성 이해에서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러한 슈타이너의 인지학적 인지에 대한 탐구는 참된 인간의 본질을 파악하기 위한 것으로써 인지학적 인간론으로 지칭되는 슈타이너의 독특한 인간학을 뒷받침하고 있따
인지학적인 인간론은 세계 인식을 토대로 하여 두 가지 방식으로 인간 본질을 설명(說明)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