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논문] 보육실습생들을 통해 본 어린이집 질적 수준 연구 / 보육 실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5 22:26본문
Download : [유아교육논문] 보육실습생들을 통해 본 어린이집 질적 수준 연구.hwp
특히 보육environment(환경) 이나 보육과정, 상호작용 영역에서 다른 기관보다 차이가 나게 점수가 낮았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政府(정부)는 보육시설의 양적 확충에 급급한 나머지 보육시설에 대한 질적 수준의 점검과 관리에는 상대적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으며, 객관적으로 보육시설의 질을 평가할 만한 평가도구 또한 없어 질 관리에 대한 상당한 어려움이 있었다고 할 수 있따
질적 수준에 관한 연구
본 연구는 보육기관에 실습을 다녀온 유아교육과 4학년 학생들의 눈으로 바라 본 국. 공립과 법인, 민간 보육시설의 질적 수준은 어떠한지 알아보고, 문제점이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해결방법을 모색하고자 배재대학교 유아교육과 4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설문지 조사와 개별면담의 방법을 사용하였다.
순서
=============================================...
보육 실습생들을 통해 본 어린이집 질적 수준에 관한 연구 ========...
Download : [유아교육논문] 보육실습생들을 통해 본 어린이집 질적 수준 연구.hwp( 35 )
국·공립과 민간의 경우 비슷한 결과를 보였지만, 국·공립이 보육environment(환경) , 운영관리, 건강과 영양, 안전의 네 영역에서 가장 높게 점수를 보였으며, 민간은 그 외 보육과정, 상호작용 두 영역에서 가장 높게 점수를 보였다. 세 기관 중 법인이 모든 영역에서 국·공립과 민간에 비해 낮은 점수를 보였다.
[유아교육논문] 보육실습생들을 통해 본 어린이집 질적 수준 연구 / 보육 실습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보육 실습생들을 통해 본 어린이집
======================== 요 약 ======================
보육 실습생들을 통해 본 어린이집 질적 수준에 관한 연구 ========...
다.
그래서, 우리나라 영유아보육을 책임져야 하는 여성가족부는 ‘보육의 발전은 보육의 질 향상에 있따’ 는 점을 인식하고 보육의 질을 관리할 수 있는 system으로 ‘평가인증제(Assessment Accreditation System)’를 도입하였다. 그 만큼 영유아, 부모, 동료 간의 상호작용이 원만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따
유아교육논문 보육실습생들을 통해 본 어린이집 질적 수준 연구 보육 실습
![[유아교육논문] 보육실습생들을 통해 본 어린이집 질적 수준 연구-6248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C%9C%A0%EC%95%84%EA%B5%90%EC%9C%A1%EB%85%BC%EB%AC%B8%5D%20%EB%B3%B4%EC%9C%A1%EC%8B%A4%EC%8A%B5%EC%83%9D%EB%93%A4%EC%9D%84%20%ED%86%B5%ED%95%B4%20%EB%B3%B8%20%EC%96%B4%EB%A6%B0%EC%9D%B4%EC%A7%91%20%EC%A7%88%EC%A0%81%20%EC%88%98%EC%A4%80%20%EC%97%B0%EA%B5%AC-6248_01_.gif)
![[유아교육논문] 보육실습생들을 통해 본 어린이집 질적 수준 연구-6248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C%9C%A0%EC%95%84%EA%B5%90%EC%9C%A1%EB%85%BC%EB%AC%B8%5D%20%EB%B3%B4%EC%9C%A1%EC%8B%A4%EC%8A%B5%EC%83%9D%EB%93%A4%EC%9D%84%20%ED%86%B5%ED%95%B4%20%EB%B3%B8%20%EC%96%B4%EB%A6%B0%EC%9D%B4%EC%A7%91%20%EC%A7%88%EC%A0%81%20%EC%88%98%EC%A4%80%20%EC%97%B0%EA%B5%AC-6248_02_.gif)
![[유아교육논문] 보육실습생들을 통해 본 어린이집 질적 수준 연구-6248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C%9C%A0%EC%95%84%EA%B5%90%EC%9C%A1%EB%85%BC%EB%AC%B8%5D%20%EB%B3%B4%EC%9C%A1%EC%8B%A4%EC%8A%B5%EC%83%9D%EB%93%A4%EC%9D%84%20%ED%86%B5%ED%95%B4%20%EB%B3%B8%20%EC%96%B4%EB%A6%B0%EC%9D%B4%EC%A7%91%20%EC%A7%88%EC%A0%81%20%EC%88%98%EC%A4%80%20%EC%97%B0%EA%B5%AC-6248_03_.gif)
![[유아교육논문] 보육실습생들을 통해 본 어린이집 질적 수준 연구-6248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C%9C%A0%EC%95%84%EA%B5%90%EC%9C%A1%EB%85%BC%EB%AC%B8%5D%20%EB%B3%B4%EC%9C%A1%EC%8B%A4%EC%8A%B5%EC%83%9D%EB%93%A4%EC%9D%84%20%ED%86%B5%ED%95%B4%20%EB%B3%B8%20%EC%96%B4%EB%A6%B0%EC%9D%B4%EC%A7%91%20%EC%A7%88%EC%A0%81%20%EC%88%98%EC%A4%80%20%EC%97%B0%EA%B5%AC-6248_04_.gif)
![[유아교육논문] 보육실습생들을 통해 본 어린이집 질적 수준 연구-6248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C%9C%A0%EC%95%84%EA%B5%90%EC%9C%A1%EB%85%BC%EB%AC%B8%5D%20%EB%B3%B4%EC%9C%A1%EC%8B%A4%EC%8A%B5%EC%83%9D%EB%93%A4%EC%9D%84%20%ED%86%B5%ED%95%B4%20%EB%B3%B8%20%EC%96%B4%EB%A6%B0%EC%9D%B4%EC%A7%91%20%EC%A7%88%EC%A0%81%20%EC%88%98%EC%A4%80%20%EC%97%B0%EA%B5%AC-6248_05_.gif)
그 결과 국·공립, 법인, 민간의 모든 시설에서 질적으로 높은 수준에 이르렀으나, 각 영역별, 기관별 특징에 따라 서로 다른 양상을 보였다. 특히나 상호작용에 대한 영역에서는 다른 시설보다 훨씬 높은 점수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