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더히스토리오브후` 마케팅전략分析(분석)과 브랜드分析(분석)및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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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4 21:5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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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까지 한방화장품을 표방하여 시장에 출시된 화장품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국내 한의과 대학 또는 한의학 연구기관과의 공동연구를 통해서 한방이론(理論)을 적용하거나, 인삼, 감초, 녹용, 당귀, 천궁 등과 같은 한방약재를 유효ingredient으로 사용하였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따 `더데일리 코스메틱` 조사에 의하면 일반소비자들은 한방화장품을 `한양재로 만든 화장품` 또는 한약처방을 적용한 화장품으로 인지하고 있따 따라서 1. 우수한 한방ingredient을 주ingredient으로 사용, 2. 한방ingredient명과 더불어 과학적인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한 주ingredient에 대한 유효ingredient명과 적절한 사용농도의 표시, 3. 주ingredient 외의 ingredient들도 가능한 한 한방ingredient으로 대체, 4. 인공 색소, 인공 향, 인공 방부제, 인공계면활성제 등이 배제된 천연성을 바탕으로 한 천연제품 등의 조건을 만족하여야만 우수한 한방화장품이라고 할 수 있따
2)
2) 한방화장품 출시 배경
- 자연주의 및 웰빙을 지향하는 사회적 트렌드 影響(영향)
최근에 한방화장품이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자연과 함께 잘 먹고 잘사는 법에 관한 웰빙(Well-being)라이프를 지향하고 그 방법론도 서구적인 방법이 아닌 동양적인 배경에서 찾으려는 사회적 트렌드가 밑바탕이 됐기 때문일것이다 생식, 채식 등 자연식을 먹고 마시려는 식생활 文化(문화)의 변화와 경략을 이용한 치료법 등 한의학의 치유능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으로 한방에 대한…(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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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 marketing 전술
서론
1.한방화장품의 시장 동향1)
1) 한방화장품의 定義(정이)
한방화장품에 대한 定義(정이)는 현재 명확하지 않으나 대체로 자연에서 origin한 천연 한방 약재들을 사용한 화장품으로 규정할 수 있따 일부 화장품 회사에서는 한방화장품을 `한의서적에 근거하여 천연origin의 한방약재들이 피부에서 나타나는 효능을 과학적으로 검증하고, 각각의 약재들이 최대의 효과(效果)를 나타낼 수 있도록 함량 및 조합을 결정하여 사용한 화장품` 이라고 定義(정이)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