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체적 품질관리론(TQM)의 주요 내용과 사회복지조직에의 적용 시 유용성과 한계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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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1 07:1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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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QM은 日本(일본) 기업들이 산출물의 결함을 제거하여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하는 조직관리 방법을 effect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는데 착안하여 1980년대 초반부터 미국 기업에도 적용하기 처음 한 경영 이론(理論)이며 기법이다.
여기서 총체적(total)이란 고객요구의…(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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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체적 품질관리론(TQM)의 주요 내용과 사회복지조직에의 적용 시 유용성과 한계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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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체적 품질관리론(TQM)의 주요 내용과 사회복지조직에의 적용 시 유용성과 한계점
1. 총체적 품질관리론의 개념(槪念), 원칙, 요소
총체적 품질관리(Total Quality Management: TQM)란 조직이 산출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켜 궁극적으로 소비자 만족을 추구하기 위해서 조직文化(culture) 와 질적 향상을 위한 effect적인 관리기법을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조직관리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