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적 미술비평 과정이 탐구와 그 지도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5 08:13본문
Download : 교육적 미술비평 과정의 탐구와 그 지도방법.hwp
교육적미술비평과정이탐구와그지도방법
다.교육적미술비평과정의탐구와그지도방법 , 교육적 미술비평 과정의 탐구와 그 지도방법예체능레포트 ,
레포트/예체능






교육적 미술비평 과정에 대해 살펴보고 적절한 지도방법에 대상으로하여 요약하였습니다.
첫째: 비평활동과 언어 - ‘비평적 탐구’가 미술작품의 의미와 가치를 탐색하고 발견하는 데 …(생략(省略))
교육적 미술비평 과정이 탐구와 그 지도방법
Download : 교육적 미술비평 과정의 탐구와 그 지도방법.hwp( 35 )
설명
,예체능,레포트
교육적 미술비평 과정에 대해 살펴보고 적절한 지도방법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즉 비평적 담화 혹은 ‘단계적 절차’ 理論(이론)과 반성적 사고의 ‘비평적 탐구’理論(이론)은 상호보완적인 상승 理論(이론)으로 작용해야지 대립적인 방법일 수 없다는 인식에서 적용 방법을 도출하여야 한다.순서
미술비평 과definition 적용 방법 - ‘비평적 담화’와 ‘비평적 탐구’
●현장 적용방법의 연구- ‘비평적 담화’와 ‘비평적 탐구’의 조화
●미술비평의 교수- 학습 과정
●과정별 내용에 따른 감상과 비평의 사례(instance)
●비평단계에 따른 기술 내용
●비평단계에 따라 가할 수 있는 대화와 질문 내용들
●감상, 비평활동을 위한 대화의 촉발과 촉매제로서의 질문
●DBAE 교과서에서의 양식지도
●미술 양식style지도의 과정
●양식지도의 槪念 수준- [어드벤처스 인 아트]에서
●양식지도의 발전과 심화
●수집 작품의 형태
●현장 적용방법의 연구- ‘비평적 담화’와 ‘비평적 탐구’의 조화
- 펠드먼의 ‘담화론’과 게히건의 ‘탐구론’을 두고 양자택일하는 식으로 어느 한 쪽을 도입하여 적용할 것을 주장하는 것은 극단적인 사고이다. 이럴 때 바람직한 것으로 중용이란 방법이 있따 그러나 중도의 길을 택하는 것은 부정적인 측면에서일 수도 있고 긍정적인 측면에서의 선택일 수도 있따 그렇게 때문에 현장에 도입하기 위한 탐색의 전제로 ‘비평적 담화’와 ‘비평적 탐구’는 어는 한쪽만도 아니고 두 모델의 長點을 상호보완적인 입장에서 취하자는 것이다. 따라서 교실현장에 비교적 널리 수용되었음에서도 여러 가지 문제점(問題點)을 지적 받은 ‘비평적 담화’를 ‘비평적 탐구’理論(이론)을 수용하는 배경에서, ‘담화’理論(이론)을 중심으로 한 실천적 방법을 몇 가지 고찰해 보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