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 사회참가활동의 실태와 課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2 19:04
본문
Download : 고등학생 사회참가활동의 실태와 과제.hwp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Download : 고등학생 사회참가활동의 실태와 과제.hwp( 94 )
레포트/인문사회
1.조사대상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조사대상집단으로 대구 시내 고등학교 각 4개교(남녀 각각 2개교)를 임의로 선전하고 선정된 학교의... , 고등학생 사회참가활동의 실태와 과제인문사회레포트 ,
1.조사대상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조사대상집단으로 대구 시내 고등학교 각 4개교(남녀 각각 2개교)를 임의로 선전하고 선정된 학교의...
순서
1.조사대상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조사대상집단으로 대구 시내 고등학교 각 4개교(남녀 각각 2개교)를 임의로 선전하고 선정된 학교의 한 학급을 다시 임의로 선정하여 그 학급 소속학생중에 남자 141명, 여자 155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IV. 조사결의 analysis(분석) 및 고찰
1. 개인적 environment과 태도
1) 가족관계
응답자 중 형제와 함께 동거하는 비율은 약 70%이다. 조사표 내용은 (1)개인적 environment과 태도, (2)사회와 개인의 관계, (3)사회참가활동의 참여도에 관한 견해등이다. 본 연구자가 조사대상자로 선정된 학생을 방문하요 조사표를 배부하고, 대상자가 응답한 조사표를 회수하는 방법을 사용하였다. 즉 형제가 없거나 따로 떨어져 거주하는 관계로 형제가 나눌 수 있는 정보가 부족한 경우가 많으며, 조부모와 동거한 경험은 49%에 이르나 현재 함께 거주하고 있는 경우는 15%에 불과하다.
2.조사의 방법, 내용 및 analysis(분석) 방법
조사의 방법은 질문지법을 사용하였다. 資料analysis(분석) 은 SPSS 7.5 for windows를 이용하여 analysis(분석) 하였다.<표Ⅳ-1>참조.
현재 고등학생인 응답자들이 중학생이었을 때 부모와 어느 정도 대화했는지를 질문하였을 때, <표Ⅳ-2>에서와 같이 학교 공부나 성적에 대해 어머니와 대화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체로 부모와 대화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잘 말한다=1,…(To be continued )
고등학생 사회참가활동의 실태와 課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