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협동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8 16:45
본문
Download : 사회과 협동학습.hwp
(긍정적 상호 작용의 원리)
(3) 구성원간의 협동을 중시해야 한다.
Download : 사회과 협동학습.hwp( 99 )
,사범교육,레포트
다.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사회과 협동학습
설명
협동학습의 원칙과 특징을 알아복 유형별 수업기술에 대해서도 조사하였습니다.
(3) 과학과 수학의 능력이 다른 국가에 비해…(생략(省略))
협동학습의 원칙과 특징을 알아복 유형별 수업기술에 관련되어도 조사하였습니다.(개인적인 책임)
2. 협동학습의 의의
가. 출현배경 - 미국이 당면한 교육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현대 교육 운동의 경향에 힘입어 등장한 대안적 교육 운동.
* 미국이 당면한 교육의 위기 - Johnson등 (1984)
(1) 학교 교육 기간은 늘어나고 대학에 가려는 학생은 많지만 지난 20년간 학생들의 수준이 낮아지는 경향
(2) 노동력(노동 생산성)의 질이 다른 나라에 비하여 낮다.협동학습에대한이론적 , 사회과 협동학습사범교육레포트 ,
협동학습에대한theory 적






1. 협동학습의 槪念과 기본 원칙
가. 槪念
(1) 협동학습 능력이 각기 다른 학생들이 서로 협력하여 공동의 처리해야할문제를 함께 공부하는 학습방법.
(2) 성, 능력 등에서 이질적인 학생들로 소집단을 구성하여 협동적 연구를 통해 공동 처리해야할문제를 학습해 가도록 하는 학습방법
나. 기본 원칙
(1) 모든 학생이 수업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동시 다발적인 상호 작용에 의하여 수업을 진행해야 한다
(2) 집단 내에서 다른 사람의 성과가 나에게 도움이 되고, 나의 성과가 다른 사람에게도 도움이 되게하여 각자가 서로 의지한다.(동등한 참여)
(4) 구성원 개인의 책임이 분명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