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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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현대건설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
아파트 고급 브랜드화 열풍
대형모델 이미지화 (감성적 소구 중심)
아파트 실질 가치보다는
외형적 거품 중심의
아파트 명품화
1. 현대건설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
아파트 브랜드화 후발주자
현대건설 H
지금의 마케팅 광고 戰略은
기존의 조류를 따라갈 뿐
내세울만한 실질 가치 충분
- 전통 실력 강조
2. 마케팅 分析(분석)(SWOT)
Strength
60년 건설종가의 명성
견고한 아파트와 확고한 기술력
실 평수가 넓은 아파트라는 인식
다양한 사업과 프로젝트를 통한 경험
세계 여러 나라로의 글로벌화
현대라는 공동 CI에서 비롯된 고객신뢰
Weakness
홈 타운의 브랜드인지도 하락
지나친 감성 추구 형 광고
오래된 기업으로 딱딱하고 무거우며 진부
한 이미지
고급화된 이미지의 결여
일반 중산층의 평범한 느낌
워크아웃 기업과 M&A싸움에서 비롯된 부
정적 시각
Opportunity
새로운 브랜드 런칭을 통한 이미지 改善
H의 호기심 유발(티져 광고를 통해)
유럽식 아파트
대부분의 가정이 아파트 형태의 주거지를
선호
Life cycle의 變化로 가족과 개인의 work-
life balance가 확대
Threat
많은 경쟁 브랜드의 존재
명품아파트의 이미지를 가진 아파트는 이
미 존재
(LG 자이, 대우 푸르지오, 브라운 스톤, 경
남 아너스빌)
외국 브랜드들의 대거 도입
3. 현재 광고 分析(분석)
크리에이티브 목적
① 현대 건설의 크리에이티브 목적
- 명품, 힐 스테이트
H I L L + S T A T E = 주거 culture 최고의
고급 주거 단지 높은 지위 자부심…(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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