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기술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7 11:30본문
Download :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기술.hwp
사회복지현장에서 효율적인 의사소통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Johnson, 1998).
1/ 원조의 과정에 필요한 정보수집
2/ 사고, 감정, 욕구충족, 그리고 문제해결
3/ 감정과 사고의 표현
4/ 행동체계의 구조화 작업
5/ 정보제공, 충고, 격려, 그리고 방향 제시
(1) 언어적 의사소통기술
1. 클라이언트에 대한 지지적 언어反應
클라이언트가 말을 하는 사이에 긍정적인 언어反應으로 `아, 그랬군요. 알겠어요. 음음, 예` 등의 간단한 反應을 해줌으로써 클라이언트로 하여금 社會福祉士가 자신에게 관심을 갖고 경청하고 있음을 알려주는 것이다.설명
방송통신/기타
사회복지실천,언어적,비언어적,의사소통기술,사회복지실천,언어적,비언어적,기타,방송통신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기술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기술 의사소통은 둘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 사실, 생각, 의견 또는 감정의 교환을 통하여 공통적 ..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기술 의사소통은 둘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 사실, 생각, 의견 또는 감정의 교환을 통하여 공통적 .. ,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기술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기타방송통신 ,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기술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순서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기술
의사소통은 둘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 사실, 생각, opinion(의견) 또는 감정이 교환을 통하여 공통적 이해를 이룩하고 클라이언트의 의식이나 태도 또는 행동에 變化를 일으키게 하는 일련의 행동이다.
사회복지현장에서 효율적인 의사소통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Johnson, 1998).
1/ 원조의 과정에 필요한 정보수집
2/ 사고, 감정, 욕구충족, 그리고 문제해결
3/ 감정과 사고의 표현
4/ 행동체계의 구조화 작업
5/ 정보제공, 충고, 격려, 그리고 방향 제시
(1) 언어적 의사소통기술
1. 클라이언트에 대한 지지적 언어反應
클라이언트가 말을 하…(생략(省略))
Download :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기술.hwp( 98 )
다.
2. 클라이언트 언어의 재구성
클라이언트가 말한 것을 다른 언어를
사회복지실천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기술
의사소통은 둘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 사실, 생각, opinion(의견) 또는 감정이 교환을 통하여 공통적 이해를 이룩하고 클라이언트의 의식이나 태도 또는 행동에 變化를 일으키게 하는 일련의 행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