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오에밀리아 교육의 종합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방안(方案)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7 14:13본문
Download : 레지오에밀리아 교육의 종합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방안00.hwp
레지오에밀리아교육의종합과유아교육에서의적용방안(方案)00
,사범교육,레포트
위 자료(資料)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레지오에밀리아 교육의 종합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방안(方案)00
레지오에밀리아 교육의 종합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방안(方案)00






Ⅰ. 레지오에밀리아의 배경
1. 레지오에밀리아의 history 文化(문화)적 배경
2. 레지오에밀리아의 理論(이론)적 배경
Ⅱ. 레지오에밀리아의 교육目標(목표)
Ⅲ. 레지오에밀리아의 구성방법
Ⅳ. 레지오에밀리아의 교육방법
1. 프로젝트 중심의 발현적 교육과정(Emergent Curriculum)
2. 상징화주기(Cycles of Symbolization)를 통한 다 상징화
3. 표상을 통한 학습
4. 사회적 상호작용
5. 기록화(Documentation)의 활용
Ⅳ. 레지오에밀리아의 내용전개
1.어린이에 대한 생각
2. 유기적 관계로서의 학교 체제
3. 교육의 세 주체 : 어린이, 부모, 교사
4. 부모의 역할
5. 민감성과 관계수립
6. 마음을 끄는 環境(환경) (호감 가는 학교)
7. 어린이의 여러 가지언어 : 아뜰리에스타와 아뜰리에
8. 발현적, 상호조정적인 교육과정(Emergent and Negotiated Curriculum)
9. 프로젝트
10. 소집단에서의 관계성과 상호작용의 가치
11. 파트너로서의 교사
12.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협동(collaboration)
13. 표상활동 (Representational Activity)을 통한 상징 발달의 추구
14. 기록작업(Documentation)
15. 체제의 바탕으로서 협동과 협력
16. 시간의 역할과 연속성의 중요성
Ⅵ. 교사교육 및 운영조직
Ⅶ. 環境(환경)구성
1. 건축학적으로 설계된 공간과 유치원, 도시 그리고 그 이상으로 확장된 공간
2. 文化(문화)가 반영된 공간
3. 연령과 발달 수준에 적절한 공간
4. 피아자와 피아자 활동영역
5. 아뜰리에
6. 미니아뜰리에
Ⅷ. 레지오에밀리아 교육의 종합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방법
1.레지오에밀리아 교육의 종합철학
2.理論(이론)적 토대
3.교육 방법
4.유아교육에서의 적용방법
5.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에서 우리나라 유아교육계가 배울 점
Ⅸ. 최근 유아교육 동향과의 연계성
Ⅹ. 실제교수방법 (대상연령포함)
Ⅺ. 누리망 스크랩 資料
※ 참고資料
종전에는 어린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 1~2년간 교육호로그램에 참여하는 활동을 일컬어 유아교육이라고 하였다. 유아의 교육방법에 있어 유아들의 흥미와 관심을 끌도록 하여 글들의 자발적인…(省略)
설명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레지오에밀리아 교육의 종합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방안00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레지오에밀리아교육의종합과유아교육에서의적용방안00 , 레지오에밀리아 교육의 종합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방안00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레지오에밀리아 교육의 종합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방안00.hwp( 20 )
순서
다. 그러나 현대에 이르러서는 유아교육에 대한 관심의 확장으로 영아교육 및 유 ·유아(乳幼兒)교육을 통틀어 유아교육이라고 칭하는 경향이 있다아 H.C.모리슨은 유아교육을 0∼8세까지의 교육으로 구분하였고, B.스포텍 역시 출생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로 구분하였다. 따라서, 유아교육은 출생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를 포함하는 것으로 정이할 수 있다아 유아교육의 호로그램은 영아(嬰兒)호로그램, 유아원 ·유치원호로그램, 초등학교 저학년 및 탁아(child care)호로그램 등 다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