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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학행정] 발표 ppt최종 / 교 원 임 용 제 도 현행 중등교원 임용 제도 1. 양성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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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6-18 0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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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학행정 발표 ppt최종 / 교 원 임 용 제 도 현행 중등교원 임용 제도 1. 양성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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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 원 임 용 제 도 현행 중등교원 임용제도 1. 양성체제 1)양성기관 ...


교 원 임 용 제 도 현행 중등교원 임용제도 1. 양성체제 1)양성기관 개방형 체제 = 사범대학 또는 교원대학(한국교원대학교)+ 일반 대학의 교육학과+ 일반대학의 교직과정+ 교육대학원을 통해 양성 2) 중등교원자격증 취득 요건 국가인정교원양성기관(사범대학, 일반대학의 교육과, 일반대학 에 설치된 교직과정을 이수, 교육대학원) 졸업 시 무시험검정으 로 자격증을 취득 2. 임용체제 교원자격증을 소지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공개경쟁시험(임용고사)을 통해 선발 교원임용제도의 問題點 양성체제의 問題點 1.교원자격의 질 관리체제 미흡 -신규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 및 능력 검증 없음 -교사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과definition 기준이 없음 2. 교원양성 호로그램의 전문성 부족 -일선교육현장과 유리된 교육과정,형식적인 실습 -교원을 양성할 여건을 갖추지 못한 대학도 상당수 3. 교원양성 기관에 대한 평가, 감독체제 미흡 -평가결과가 행 재정적 지원이나 양성인원제한으로 활용되지 않고 있음 -양성기관 과다로 평가 지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함 4. 교원수급 불균형 및 양성과정별 특성화가 부족 -양성자원 과다로 인적자원 활용도가 떨어지며 -양성과정별 역할분담 없이 동일 분야를 중복 양성 임용체제의 問題點 1. 단편적 사고를 유도하는 시험 2. 임용고사에 인성평가는 없다 3. 가산점의 불합리성 4. 임용고사 제도의 사교육화 5. 수업실기능력 평가 미흡 6. 임용시험 진행관련 [All2Txt Evaluation Version ONLY Convert Part Of File! Read Help To Know How To Regist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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