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의 직무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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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9 11:3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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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analysis(분석) 은 직무분류? 직무평가? 직무설계의 기초가 된다된다. 이것은 조직의 개인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 자체의 중요도를 평가하는 것으로, 직무급의 결정?
임금관리 ? 승진 ? 이동 ? 인사고과 ? 교육훈련의 기초 가 되다.호텔의 직무관리
순서
호텔의 직무관리
호텔의 직무관리
* 호텔의 직무관리
조직은 종사원 각자에게 일정한 직무를 부여하고, 각 직무는 조직 전체
의 goal(목표) 할성을 위해 적절히 조정되어야 한다. 따라서 직무관리는 직무를
체계적으로 정비하고 그에 적합한 인력을 모집 ? 선발하고, 각자의 직무에
상응하는 대우를 받게 하며, 그들이 보람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직무를
설계하는 것을 말한다.
1. 직무analysis(분석)
호텔기업을 경영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세분화…(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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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자연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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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셋째, 직무평가(job evaluation)는 직무analysis(분석) 과 직무분류를 기초로 하여
직무의 상대적 가치를 체계적으로 결정하는 것이다. 직
무설계는 직무analysis(분석) , 직무분류, 직무평가와 성격상 구별되지만 기업조직의
기본단위인 직무를 통하여 인적자원 관리활동의 기초가 된다는 점에서 직
무관리의 범위에 포함된다된다.
첫째, 직무analysis(분석) (job analysis)은 직무의 내용과 그 직무를 받을 사람의
자격요건을 analysis(분석) 하는 과정으로, 그 결과 직무기술서와 직무명세서가 작성
된다된다.
둘째, 직무분류(job classification)는 동일 또는 유사한 역할과 능력을
요구하는 직무들을 집단으로 분류하는 것으로 인간관리 활동, 즉 승진? 이
동 ? 임금 ? 교육훈련 ? 인사고과 ? 선발 등을 수행하는 기초가 된다된다.
호텔의 직무관리는 직무를 통하여 유효한 성과를 산출하려는 제반 인적
자원관리활동의 기초가 되므로 직무관리는 호텔경영環境(환경)의 alteration(변화) 에 맞추어
수행되어야 한다.
넷째, 직무설계(job design)는 직무의 내용과 조직목적을 效果(효과)적으로 달
성함과 동시에 개인의 욕구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하려는 것이다.
조직활동의 기초가 되는 직무관리는 직무analysis(분석) ? 직무분류직무평가 및 직
무설계로 나뉘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