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광고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9 10:39본문
Download : 광고와 광고경영_5015324.hw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광고와 광고경영_5015324.hwp( 36 )
제 1장 광고와 광고경영
제 2장 광고reaction response과 광고전략(戰略)
제 3장 광고의 역사(歷史)와 내역
제 4장 광고의 경제적 접근
제 5장 광고의 규제
제 6장 광고와 마케팅 연구
제 7장 시장分析(분석)과 표적시장 계획
제 8장 상표명과 포장전략(戰略)
제 9장 광고전략(戰略) 과 계획
제 10장 광고 캠페인 관리
제 11장 광고와 소비자심리
제 12장 Creative 개발
제 13장 광고문안(copy) 및 Artdirection
제 14장 광고와 판매reaction response
제 15장 광고예산의 책정과 배분
제 16장 광고매체
제 17장 매체계획 수립
제 18장 직접마케팅(DM : Direct Marketing)
제 19장 소매 광고 관리
제 20장 산업재 광고 관리
제 21장 국제 광고 관리
제 22장 판매 촉진 관리
제 23장 판매 촉진 광고
제 24장 광고의 조직, 통제, 평가
제 3장 광고의 역사(歷史)와 내역
1. 우리나라 광고의 역사(歷史)
1) 근대광고 출현이전기 : 가게이름을 적은 간판을 상점앞에 걸어놓음
방, 목소리 등의 정보전달 수단
2) 근대광고 태동기(1886~1969)
① 1886. 2.22 한성주보에 최초의 광고등장 : 덕상세창양행고백(德商世昌洋行告白)
② 사진을 이용한 최초광고 (1920년대) : 태양 됴경환
③ 한국인 광고대행사의 등장 : 백영사, 삼광사
④ 1956, HKLZ-TV 개국 : TV광고 방영
⑤ 1959, 부산culture방송 개국 : 진로소주의 CM Song 방송
3) 광고 현대화기
① 1969, MBC-TV 개국 : 본격적인 상업광고의 처음
② 1970, 조선일보 : 첫 칼라광고 처음
③ 광고기획사 설립 : 만보사(1969), 제일기획(1973)
④ 대표작 : 코코시럽(어린이들의 야구, 권투), 용각산(이소리가 아닙니다),
아로나민(의지의 한국인), 농심라면(형님먼저 아우먼저)
브라보콘(12시에 만나요), 써니텐(흔들어 주세요)
⑤ 중앙대학교 광고학과 설립(1974)
4) 광고의 급성장기
① 1981 : 한국광고방송공사(KOBACO)설립, 칼라TV방송처음 …(To be continued )
광고와 광고경영
광고와광고경영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광고와 광고경영에 대한 내용을 요약요약하였습니다.광고와광고경영 , 광고와 광고경영경영경제레포트 ,
다.
설명






광고와 광고경영에 대한 내용을 요약정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