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고시 교육학 총망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3 13:30본문
Download : 임용고시 교육학 총망라.hwp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 임용고시 교육학 총망라사범교육레포트 , 임용고시 교육학 총망라
이 자료(資料)는 임용고시 교육학자료(資料)를 정리한 것입니다. 절대평가는 학습자의 학습goal(목표) 도달수준의 측정(測定) 이 가능하기 때문에 학습 결손 파악 및 교정이 가능하다는 advantage이 있으며 학습자의 교수학습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advantage을 갖…(drop)
다. 좋은 자료(資料)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용고시,교육학,총망라,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이 자료는 임용고시 교육학자료를 정리한 것입니다.
Download : 임용고시 교육학 총망라.hwp( 57 )
순서
임용고시 교육학 총망라
레포트/사범교육
1. 절대평가와 상대평가의 장단점
2. 형성평가 도구를 제작할 때 유의해야 할 점
3. 비행발생원인(原因)
4. goal(목표) 기반시나리오
5. 교수goal(목표) 와 수행goal(목표) 의 차이
6. 포스트모더니즘 사상을 학교 교육에 적용할 때 나타나는 problem(문제점)
7. 실존주의 교육의 적용에 있어서의 problem(문제점)
8. 메를로-퐁티의 교육론
9. 오슈벨의 유의미 수용학습
10. 브루너의 발견학습, 오슈벨의 유의미학습, 기계적 암기학습의 차이
11. 교육goal(목표)
12. 블룸의 교육goal(목표) 분류
13. 교육goal(목표) 의 진술
14. 순환학습
15. 로슨의 순환학습모형
16. 하슈웨의 인지갈등모형
17. 발생학습모형
18. 드라이버의 대체적 정이 틀
1. 절대평가와 상대평가의 장단점
절대평가란 학습자의 서열을 매기지 않고 오로지 학습자의 학습goal(목표) 도달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만들어진 평가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