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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판TV 인기 덕에 음향솔루션 `특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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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7 1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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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SRS랩스코리아는 평판TV 약 300만대에 음향 솔루션을 공급했다. 이후 SRS랩스코리아의 매출은 꾸준히 늘어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거듭했다.SRS랩스코리아는 지난해 매출 825만달러를 올려 전 세계 7개 지사 중 처음으로 매출액 1위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와 LG전자 LCD TV의 95% 이상이 SRS랩스의 가상 서라운드 기술 ‘트루 서라운드 XT’를 채택했다. 2004년 우리나라 LCD TV 출하량은 삼성이 106만대, LG가 67만대로 200만대를 넘어선 샤프에 크게 밀렸다. SRS랩스는 TV·MP3·휴대폰 등 기기에 3차원 입체 음향 솔루션을 공급한다. 2005년 삼성은 262만대, LG는 151만대로 출하량을 두 배 이상 늘려 Japan 업체를 급히 추격하기 처음 했다. 그리고 지난해 삼성전자가 출하량·매출액에서 Japan을 따라잡고 세계 시장에서 1위로 떠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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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가 세계 평판TV 시장을 석권한 데 힘입어 TV에 들어가는 세계 최대 입체 음향 솔루션 수요처로 떠올랐다. LG전자와는 지난해 12월 2010년까지 트루 서라운드 XT를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다. 이 분야 최대 시장인 Japan을 제쳤다. 2004년 Japan 법인의 매출은 490만달러로 매출을 올려 전 세계 매출의 45%를 달성했다. Japan지사는 전년보다 오히려 매출이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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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윤주기자@전자신문, chay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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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택 SRS랩스코리아 사장은 “올해 우리나라 업체의 TV 생산량이 20% 이상 확대될 것”이라며 “Japan TV업체의 부진 속에 Japan 지사와 격차를 더욱 벌려나갈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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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TV 시장의 본격적인 성장세와 맞물린다. 우리나라가 비록 독자적인 입체 음향 기술을 보유한 것은 아니지만 최대 수요처라는 이점을 발판으로 입체 음향 분야 기술 확보에도 도움이 될 展望이다. 평판 TV용 솔루션이 반 이상을 차지한다.

Japan 법인은 지난 몇 년 동안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 당시 한국 지사의 매출은 145만달러에 불과해 Japan의 3분의 1에도 못 미쳤으나 이듬해 298만달러 매출을 올려 두 배 넘는 성장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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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덩달아 SRS랩스코리아도 세계 법인 가운데 처음으로 매출 1위를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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