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戰略) ] SPA 의류 유니클로의 성공요인과 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3 02:37본문
Download : 유니클로 성공요인.hwp
(4) 고객과의 유대감
(1) 매장운영의 표준화
instance(사례)로 배우는 일본 유통 - 김현철, 최상철, 법문사, 2006

[참고data(資料)]
1. About UNIQLO
www.kaia.or.kr
(8) 성공적인 marketing
SPA 의류 유니클로의 성공요인과 전략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uniqlo.co.kr www.samsungdesign.net www.apparelnews.co.kr www.fashionchannel.co.kr www.fastretailing.com www.kaia.or.kr www.qrsc.or.krwww.hankyung.com www.economy.hankooki.com www.munhwa.com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 가와시마 고타로, 양영철 역, 비즈니스북스, 2010 사례로 배우는 일본 유통 - 김현철, 최상철, 법문사, 2006 유니크로 방식 - 나기노 준죠, 심재섭 역, 2001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성공요인 및 전략(strategy) analysis
3. SWOT analysis
www.economy.hankooki.com
(2) 향후 전망
(5) 유니클로의 SPA
(3) 核心역량
SPA 의류 유니클로의 성공요인과 전략(戰略) 에 대한 A+ 레포트(report)
설명
순서
www.fashionchannel.co.kr
www.munhwa.com
Download : 유니클로 성공요인.hwp( 87 )
(6) 인사체계정비
(1) drawback(걸점)과 방법
www.qrsc.or.krwww.hankyung.com
5. 향후 나아갈 방향
글로벌 SPA(Special retail store of Private label Apparel : 제조에서 판매까지 한 업체가 직접 운영하는 형태로 브랜드 파워보다는 트렌드와 유행을 반영한 제품 기획으로 상품을 판매) 회사인 유니클로는 Japan 패스트리테일링사가 1984년 창립한 캐주얼 브랜드로 현재 Japan 900여개의 매장에서 5325억 엔(약 4조1535억 원)의 판매고를 올리며 점유율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아 현재 미국, China, 홍콩, 한국 등에 진출해 고성장을 올리고 있고, 특히 한국에서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아
(2) 최상의 소재
유니클로 패션마케팅, 유니클로 성공사례, 유니크로 유니클로, 자라 지오다노 베이직, 디자인 마케팅 전략
[경영전략(戰略) ] SPA 의류 유니클로의 성공요인과 전략(戰略)
(1) SPA 의류란
(2) 패션 시장의 change(변화)
2. 산업 環境(환경) analysis
www.samsungdesign.net
(2) 매출동향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 가와시마 고타로, 양영철 역, 비즈니스북스, 2010
www.uniqlo.co.kr
(3) 최고의 브랜드 구축
www.apparelnews.co.kr
유니크로 방식 - 나기노 준죠, 심재섭 역, 2001
(1) 탄생배경
(7) 글로벌화
www.fastretailing.com
일반적으로 해외에 진출할 때 직접 진출하는 형태를 띤 반면, 한국에서만 롯데쇼핑과 합작으로 출발했기 때문에 까다로운 시장이라는 한국시장에 현지特性을 잘 파악하여 성공적으로 진출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아 특히 상품에서도 현지화를 이룩하여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컬러와 사이즈가 반영된 상품을 별도로 요청하는 등의 노력과 해외 브랜드가 소홀히 하기 쉬운 가격 우선정책을 내세워 가격 메리트를 제공했다는 부분은 그들의 성공이 우연이 아니었음을 보여준다. 또한 유통環境(환경)에 있어서도 롯데쇼핑과 합작을 통해 롯데백화점이나 롯데 마트 등 에 입점할 수 있었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있던 요인에 성공 요인으로 부각되고 있다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