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minal.co.kr 영∙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성 및 발달과업 > terminal8 | terminal.co.kr report

영∙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성 및 발달과업 > terminal8

본문 바로가기

terminal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영∙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성 및 발달과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8 16:48

본문




Download : 영∙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성.hwp





• 사람이나 주변에 대한 지나친 호기심을 나타낸다.
• 걸으면서 장난감을 밀고 당긴다.
• 다리가 튼튼해지고 혼자 발을 벌리고 선다.
• 기능적 관계를 이해한다(서로 관련 있는 물건에 대해-밥공기처럼 생긴 것에 숟가락을 넣고 먹는 시늉).
• 가끔 넘어지지만, 도움 없이 걸으며 주변으로 이동한다.


발달특성(特性) 및 발달과업
• 도움 없이 첫걸음을 뗀다.
언어발달
• 한 단어 문장 사용이 가능하다(“나!”라고 하는 말은 다양한 의미로 사용될 수 있따)



1) 0~1세(신생아기~영아기)
• 갖고 싶은 물건을 말하거나 몸짓을 하며 말한다.
• 2~4개의 물체를 쌓아 올린다.

• 작은 물건을 용기에 넣었다가 쏟아내기도 한다. • 얼굴 표정을 지으려 하지만 잘 모방하지 못한다.
레포트 > 기타

• 장난감을 주워들고 간직한다. • 독립성을 주장하기 시작한다(그동안 해왔던 옷 입기, 신발 신기 등을 도움 없이 혼자 하고 싶어 한다. • 책을 들고 읽는 시늉을 한다.
• 그림책 보는 것을 좋아한다.
영∙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성 및 발달과업



• 한 단어 문장 사용이 가능하다(“나!”라고 하는 말은 다양한 의미로 사용될 수 있다아)
• 기계를 작동하는 것을 보면 따라하려고 한다. • 간단한 질문에 “예, 아니오.”로 대답할 수 있다.
• 다른 사람에게 장난감을 보여주거나 주기도 한다.
• 공간이나 형태 변별에 대한 이해가 증진된다(간단한 도형 퍼즐 맞추기).
• 간단한 질문에 “예, 아니오.”로 대답할 수 있따

• 다른 사람에게 우호적이고 낯선 사람을 점점 덜 경계한다.
• 뜻을 알 수 없는 말을 옹알댄다. 언어발달 • 뜻을 알 수 없는 말을 옹알댄다.
• 다른 유아와 우정을 즐기지만 협동적으로 놀지는 못한다.
• 책장을 넘길 수 있다아
• 2~4개의 물체를 쌓아 올린다.
• 기능적 관계를 이해한다(서로 관련 있는 물건에 대해-밥공기처럼 생긴 것에 숟가락을 넣고 먹는 시늉).
발달특성 및 발달과업
• 스스로 먹는다.).
• 주로 동물, 음식, 장난감을 나타내는 5~50개 정도의 단어를 사용한다.

• 작은 의자에 앉는다.


• 잠시 혼자 놀 수 있다아

• 뜻을 알 수 없는 말을 옹알댄다.


• 책을 들고 읽는 시늉을 한다.
• 간단한 질문에 “예, 아니오.”로 대답할 수 있다아
• 운율이나 노래를 즐긴다. • 새로운 장난감이 제시되면 먼저 갖고 있던 물건을 무릎이나 마루 위에 놓고 3~4개의 물건을 다룰 수 있다.).
• 새로운 장난감이 제시되면 먼저 갖고 있던 물건을 무릎이나 마루 위에 놓고 3~4개의 물건을 다룰 수 있다아
• 친숙한 사람, 동물이나 장난감에 관해 물으면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 거울에 비친 자신을 인식하기 시작한다. • 도움 없이 첫걸음을 뗀다.
• 숨겨진 물건을 처음 위치에서 찾는다(아동이 물건 숨기는 것을 본 경우에도).-대상영속성의 발달
• 독립성을 주장하기 스타트한다(그동안 해왔던 옷 입기, 신발 신기 등을 도움 없이 혼자 하고 싶어 한다.

• 잠시 혼자 놀 수 있따
• 책장을 넘길 수 있따


• 숨겨진 물건을 처음 위치에서 찾는다(아동이 물건 숨기는 것을 본 경우에도).-대상영속성의 발달

• 25~50% 정도 이해할 수 있는 말을 사용한다. • 성인의 주의를 끌기 위해 몸짓을 사용한다. • 주변 물건의 이름을 말한다.
• 새로운 장난감이 제시되면 먼저 갖고 있던 물건을 무릎이나 마루 위에 놓고 3~4개의 물건을 다룰 수 있따


• 방향에 주의 한다. • 물건을 입에 덜 넣는다.
• 자기가 갖고 있는 물건을 치우도록 하면 잘 치운다.
언어발달
• 성인의 주의를 끌려고 한다.
• 팔다리를 사용하여 계단을 기어간다.). • 좋지 않은 일이 있거나 지나치게 피곤하거나 좌절됐을 때 종종 짜증을 낸다. 숟가락을 거꾸로 잡기도 하고 컵이나 유리잔으로 마시지만 자주 엎지른다. • 책장을 넘길 수 있다. • 스스로 먹는다. • 주로 동물, 음식, 장난감을 나타내는 5~50개 정도의 단어를 사용한다.

• 좋지 않은 일이 있거나 지나치게 피곤하거나 좌절됐을 때 종종 짜증을 낸다.
• 다리가 튼튼해지고 혼자 발을 벌리고 선다. • 그림책 보는 것을 좋아한다.


• 다른 유아와 우정을 즐기지만 협동적으로 놀지는 못한다.

1. 연령 별 발달특성 및 발달과업
• 독립성을 주장하기 처음 한다(그동안 해왔던 옷 입기, 신발 신기 등을 도움 없이 혼자 하고 싶어 한다.
영∙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성(特性) 및 발달과업

영∙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성 및 발달과업

• 장난감을 이곳저곳으로 옮긴다.
• 기계를 작동하는 것을 보면 따라하려고 한다.
• 물건 숨기기 놀이를 좋아한다.

• 그림책 보는 것을 좋아한다. • 잠시 혼자 놀 수 있다. 숟가락을 거꾸로 잡기도 하고 컵이나 유리잔으로 마시지만 자주 엎지른다.
• 빠르게 기어서 다닌다. • 성인 행동을 모방하며 논다.
• 사람이나 주변에 대한 지나친 호기심을 나타낸다.

• 성인의 주의를 끌기 위해 몸짓을 사용한다.
• 마음대로 물건을 던진다. • 신체 부분의 이름을 안다(코, 발, 귀 등). • 갖고 싶은 물건을 말하거나 몸짓을 하며 말한다.

Download : 영∙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성.hwp( 81 )


신체-운동발달

1. 연령 별 발달특성(特性) 및 발달과업
• 방향에 주의 한다.
설명
• 주로 동물, 음식, 장난감을 나타내는 5~50개 정도의 단어를 사용한다. • 숨겨진 물건을 처음 위치에서 찾는다(아동이 물건 숨기는 것을 본 경우에도).-대상영속성의 발달 • 물건 하나를 손에 쥐고 있을 때 다른 물건을 주면 나머지 손으로 받는다. • 장난감을 주워들고 간직한다. • 2~4개의 물체를 쌓아 올린다.

• 작은 의자에 앉는다.



영∙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성 및 발달과업
• 팔다리를 사용하여 계단을 기어간다.
• 물건 하나를 손에 쥐고 있을 때 다른 물건을 주면 나머지 손으로 받는다. • 걸으면서 장난감을 밀고 당긴다. • 기계를 작동하는 것을 보면 따라하려고 한다. • 가끔 넘어지지만, 도움 없이 걸으며 주변으로 이동한다.
• 다른 사람에게 우호적이고 낯선 사람을 점점 덜 경계한다.
• 주변 물건의 이름을 말한다.
다.
• 가끔 넘어지지만, 도움 없이 걸으며 주변으로 이동한다.





• 간단한 지시를 따른다(“엄마에게 컵을 갖다 드리렴.”).
• 거울에 비친 자신을 인식하기 스타트한다.
• 장난감을 이곳저곳으로 옮긴다. • 기능적 관계를 이해한다(서로 관련 있는 물건에 대해-밥공기처럼 생긴 것에 숟가락을 넣고 먹는 시늉). • 다른 사람에게 장난감을 보여주거나 주기도 한다. • 한 단어 문장 사용이 가능하다(“나!”라고 하는 말은 다양한 의미로 사용될 수 있다.

• 물건 숨기기 놀이를 좋아한다. • 공간이나 형태 변별에 대한 이해가 증진된다(간단한 도형 퍼즐 맞추기). • 작은 물건을 용기에 넣었다가 쏟아내기도 한다.
• 도움 없이 첫걸음을 뗀다.
• 빠르게 기어서 다닌다.

• 걸으면서 장난감을 밀고 당긴다. • 장난감을 이곳저곳으로 옮긴다. • 운율이나 노래를 즐긴다.
사회-정서발달
• 작은 물건을 용기에 넣었다가 쏟아내기도 한다. • 다리가 튼튼해지고 혼자 발을 벌리고 선다.) • 간단한 지시를 따른다(“엄마에게 컵을 갖다 드리렴.”). • 친숙한 사람, 동물이나 장난감에 관해 물으면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영∙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성 및 발달과업 1. 연령 별 발달특성 및 발달과업 1) 0~1세(신생아기~영아기) 발달특성 및 발달과업 신체-운동발달 • 빠르게 기어서 다닌다.
• 좋지 않은 일이 있거나 지나치게 피곤하거나 좌절됐을 때 종종 짜증을 낸다.
• 성인의 주의를 끌려고 한다.


• 성인 행동을 모방하며 논다.
• 얼굴 표정을 지으려 하지만 잘 모방하지 못한다. • 방향에 주의 한다.
• 달리기를 시도하지만 멈추기 어려워 항상 넘어진다.
사회-정서발달
• 자기가 갖고 있는 물건을 치우도록 하면 잘 치운다.
• 스스로 먹는다.


• 성인의 주의를 끌기 위해 몸짓을 사용한다.

• 신체 부분의 이름을 안다(코, 발, 귀 등).
지각-인지발달
• 얼굴 표정을 지으려 하지만 잘 모방하지 못한다.

• 달리기를 시도하지만 멈추기 어려워 항상 넘어진다. • 물건을 잡았다가 던지기를 반복한다. • 팔다리를 사용하여 계단을 기어간다.
영∙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성-3753_01_.gif 영∙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성-3753_02_.gif 영∙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성-3753_03_.gif 영∙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성-3753_04_.gif 영∙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성-3753_05_.gif
• 신체 부분의 이름을 안다(코, 발, 귀 등).
순서

• 간단한 지시를 따른다(“엄마에게 컵을 갖다 드리렴.”).
• 갖고 싶은 물건을 말하거나 몸짓을 하며 말한다.
• 물건을 입에 덜 넣는다.

• 성인 행동을 모방하며 논다. • 자기가 갖고 있는 물건을 치우도록 하면 잘 치운다. • 작은 의자에 앉는다.



• 물건 하나를 손에 쥐고 있을 때 다른 물건을 주면 나머지 손으로 받는다. • 사람이나 주변에 대한 지나친 호기심을 나타낸다.

• 거울에 비친 자신을 인식하기 처음 한다. • 25~50% 정도 이해할 수 있는 말을 사용한다. 숟가락을 거꾸로 잡기도 하고 컵이나 유리잔으로 마시지만 자주 엎지른다.
• 장난감을 주워들고 간직한다.

• 책을 들고 읽는 시늉을 한다. 사회-정서발달 • 다른 사람에게 우호적이고 낯선 사람을 점점 덜 경계한다. • 달리기를 시도하지만 멈추기 어려워 항상 넘어진다. • 마음대로 물건을 던진다.
• 공간이나 형태 변별에 대한 이해가 증진된다(간단한 도형 퍼즐 맞추기).
• 25~50% 정도 이해할 수 있는 말을 사용한다.
지각-인지발달
• 물건을 잡았다가 던지기를 반복한다.



• 친숙한 사람, 동물이나 장난감에 관해 물으면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 다른 사람에게 장난감을 보여주거나 주기도 한다.
• 주변 물건의 이름을 말한다. 지각-인지발달 • 물건 숨기기 놀이를 좋아한다.
신체-운동발달

• 물건을 잡았다가 던지기를 반복한다.



• 운율이나 노래를 즐긴다. • 성인의 주의를 끌려고 한다.
1) 0~1세(신생아기~영아기)
• 마음대로 물건을 던진다.
• 물건을 입에 덜 넣는다. • 다른 유아와 우정을 즐기지만 협동적으로 놀지는 못한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ermina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ermina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