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의 유통성장과정 및 향후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1 21:53
본문
Download : 백화점의 유통성장과정 및 향후전략.pptx
백화점의 유통성장과정 및 향후strategy
백화점의 유통성장과정 및 향후strategy






백화점의 유통성장과정 및 향후전략 , 백화점의 유통성장과정 및 향후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백화점 유통성장과정 향후전략
순서
_SLIDE_1_
백화점의유통성장과정 및 향후 전략(strategy)
_SLIDE_2_
INDEX
1. 국내 백화점의 성장과정 및 변천사
태동기
성장기
성숙기 초기
성숙기 중기
성숙기 후기
2. 국내 백화점의 문제점(問題點) 및 해결 대책
문제점(問題點)
백화점 업태 전반의 성장 둔화
discrimination화 요소이자 주력 분야인 명품 시장 성장 둔화
새로운 고객 창출의 실패
해결 대책
유통채널 다양화를 통한 백화점 성장 유도
고객관계 구축을 통한 타 업태와의 discrimination화
Re-targeting을 통한 Main Target과 Sub Target의 명확화
_SLIDE_3_
국내 백화점의 성장과정 및 변천사
태동기, 성장기, 성숙기 초기, 성숙기 중기, 성숙기 후기
_SLIDE_4_
국내 백화점의 성장과정 및 변천사
1
01.태동기-1930년대
태동기-日本 자본에 의하여 국내 최초의 백화점이 등장한 시기
근대적 대형 백화점의 개점
이전까지는 日本 계 백화점의 출장소, 잡화점만이 있었음
1930년 근대적인 대형 백화점 개점
조선인이 만든 최초의 백화점도 설립
국내 백화점의 태동기
_SLIDE_5_
1930년 최초의 백화점 미쓰코시 백화점 경성지점 개점
뒤이어 日本 계 백화점 미나카이, 조지아, 히라타, 백화점 진출
광복 후 전쟁 맞으며 성장 멈춤
1931년 조선인이 세운 최초의 백화점 동아백화점 개점
뒤이어 1932년 화신백화점 개점
1932년 7월 화신백화점이 동아백화점 인수
日本 계 상권에 밀렸던 종로상권 부흥, 전국적 연쇄점 사업, 계역 설립하며
고속성장하였으나 해방 이후 몰락
日本 계 백화점
국내 자본 기반 백화점
국내 백화점의 성장과정 및 변천사
1
01.태동기-1930년대
_SLIDE_6_
日本 계 백화점은 막대한 자본을 기반으로 한 근대식의 화려한 건물 외관을 광고하며 사람들의 호기심, 흥미를 자극하여 이목을 끔
▲ 1930년 경성 미쓰코시 백화점의 광고
▲ 1930년 미나카이 백화점의 광고
국내 백화점…(skip)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Download : 백화점의 유통성장과정 및 향후전략.pptx( 85 )
백화점,유통성장과정,향후전략,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