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리콜사태와 품질적접근,도요타기업analysis,도요타위기관리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7 05:16
본문
Download : 도요타 리콜사태와 품질적접근,도요타기업분석,도요타위기관리사례.pptx
”
오노 다이이치 曰
운반의 낭비
재고의 낭비
과잉생산의 낭비
가공 그 자체의 낭비
대기의 낭비
동작의 낭비
불량, 수정의(定義) 낭비
도요타의 核心(핵심) 성공요인 - JIT
_SLIDE_7_
도요타의 核心(핵심) 성공요인 - JIT
필요한 물품을,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장소에 제공
포드의 대량생산 방식과 대치되는 방식
원자재, 인력, 재고 등 생산에 필요한 자원 최소화
평준화 생산의 중심
_SLIDE_8_
도요타의 核心(핵심) 성공요인 - JIT
생산일정 90일
30일분 우선 주문
매일의 소요량 정확히 주문
필요 부품업체가 가까이 위치해 공급이 빠름
부품업체를 동반자로 여기는 태도가 중요
_SLIDE_9_
도요타의 核心(핵심) 성공요인 - JIT
가격인하 압박 無
보다 철저한 품질 관리 가능
부품업체
불량품 납품 시 즉시 발견 가능
잦은 불량 납품 시 거래 중단
_SLIDE_10_
도요타의 核心(핵심) 성공요인 인변자동화
…(省略)
도요타 리콜사태와 품질적접근,도요타기업analysis,도요타위기관리instance(사례)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도요타 리콜사태와 품질적접근,도요타기업분석,도요타위기관리사례 , 도요타 리콜사태와 품질적접근,도요타기업분석,도요타위기관리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도요타 리콜사태와 품질적접근 도요타기업 도요타위기관리사례
도요타 리콜사태와 품질적접근,도요타기업analysis,도요타위기관리instance(사례)
도요타,리콜사태와,품질적접근,도요타기업,도요타위기관리사례,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도요타 리콜사태와 품질적접근,도요타기업분석,도요타위기관리사례.pptx( 97 )
다.
_SLIDE_1_
도요타 리콜사태와 품질적 접근
_SLIDE_2_
Contents
Ⅰ. 도요타의 잘나가던 시절
- 기업introduction
- 도요타의 核心(핵심) 성공요인
Ⅱ. 도요타 왕국의 붕괴
- Cause
- 이어지는 자충수
Ⅲ. 부활하는 도요타
Ⅳ. 시사점
_SLIDE_3_
1
도요타의 잘나가던 시절
_SLIDE_4_
1937년 도요타 자동차 공업 설립
1989년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 출시
2007년 GM을 제치고 전세계 판매대수 1위 등극
Japan 공업 성공신화 및 품질관리의 대표적 아이콘
TOYOTA
_SLIDE_5_
도요타의 核心(핵심) 성공요인
Toyota Production System
도요타의 독창적 생산 시스템
철저한 낭비의 배제가 goal(목표) !
TPS
“가치를 만들지 못하는 것은 모두 낭비!”
오노 다이이치 曰
自化
JIT
_SLIDE_6_
“과잉 생산은 최...
_SLIDE_1_
도요타 리콜사태와 품질적 접근
_SLIDE_2_
Contents
Ⅰ. 도요타의 잘나가던 시절
- 기업introduction
- 도요타의 核心(핵심) 성공요인
Ⅱ. 도요타 왕국의 붕괴
- Cause
- 이어지는 자충수
Ⅲ. 부활하는 도요타
Ⅳ. 시사점
_SLIDE_3_
1
도요타의 잘나가던 시절
_SLIDE_4_
1937년 도요타 자동차 공업 설립
1989년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 출시
2007년 GM을 제치고 전세계 판매대수 1위 등극
Japan 공업 성공신화 및 품질관리의 대표적 아이콘
TOYOTA
_SLIDE_5_
도요타의 核心(핵심) 성공요인
Toyota Production System
도요타의 독창적 생산 시스템
철저한 낭비의 배제가 goal(목표) !
TPS
“가치를 만들지 못하는 것은 모두 낭비!”
오노 다이이치 曰
自化
JIT
_SLIDE_6_
“과잉 생산은 최악의 낭비다.